화숙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화숙은 대한민국의 디자이너이다.

Picto infobox artiste.png
이화숙
예술가 정보
출생 대한민국
직업 디자이너
국적 오스트레일리아
주요 작품
영향

이름은 이화숙이고,영문명은 HWASOOKLEE이다.디자이너 활동명은 BORA이다. 국적은 호주 (한국계 호주국인)이다. 현직은 호주 BORA PTY. LTD 대표이사, 한국 ㈜보라코리아 대표이사, 중소기업중앙회 호주 해외민간대사이다.

소개[편집]

1999년 보라 브랜드 런칭 이 후 디자이너 HWASOOKLEE는 Flair Fashion, Gold Coast Fashion Award 등 수십 개의 패션상을 휩쓸며 보라 신드롬을 일으킨 장본인. 2004년 제니퍼 홉킨스가 보라의 골든 드레스로 미스 유니버스에 올랐고, 미스 영 인터네셔널 우승자 Lauryn Eagle 등 많은 미인대회 출전자 들이 BORA 드레스의 진면목을 세계 에게 알리고 있다.보라는 '호주를 빛낸 150인'에 선정된 세계적인 디자이너이다.현재 대만/중국 등 수출에 기여, BORA KOREA를 통해 ‘HWASOOKLEE’ 브랜드를 다양한 홈쇼핑 채널에 선보이고 있다.

수상 및 활동[편집]

1999년 보라 오스트레일리아를 론칭하며, 골드코스트 패션디자인 어워드 이브닝드레스 부문 수상하였다. 같은 해 오스트레일리아 RAQ 패션디자인 어워드 평상복 부문 결선에 올랐고, 오스트레일리아 RAQ 패션디자인 어워드 현대 컬렉션 부문 결선에 올랐다. 또한 퀸즐랜드 웨딩 디자인 어워드 결선에 올랐다.


2000년 Brisbane Arcade, 브레스베인 플러그 스토어 오픈하였으며, 오스트레일리아 RAQ 패션디자인 어워드 대상과 이브닝 드레스 부문, 웨딩 드레스 부문, 오뜨 꾸뛰르 이브닝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같은 해 시드니, Couturiers Ball에서 오뜨 꾸뛰르 컬렉션 패션쇼 참가하였다. 플레어 패션 어워드 리조트 웨어 부문, 칵테일 웨어 부문, 드레스 부문에서 수상하여 플레어 패션 어워드 올해의 디자이너에 선정되었다. 같은 해 골드코스트 패션디자인 어워드 리조트 웨어 부문, 캐리어 웨어 부문, 이브닝드레스 부문, 웨딩드레스 부문에서 수상하여 골드코스트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1년 싱가포르 패션 위크 패션쇼, 홍콩 패션 위크 패션쇼에 참가하였으며,

골든 가운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오스트레일리아 RAQ 패션디자인 어워드 오뜨 쿠튀르 부문과 평상복 부문, 웨딩드레스 부문에서 결선에 올랐다. 로열 여성 병원을 위한 자선 패션쇼를 열기도 하였다.


2002년 호주 패션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이너 컬렉션 부문 시청자가 뽑은 상 수상하였으며, 오스트레일리아 RAQ 패션디자인 어워드 웨딩드레스 부문 과 이브닝드레스 부문에서 결선에 올랐다. 골든 가운 어워드 명예의 전당 디자이너에 보라가 선정되었으며, 이브닝드레스 부문, 레이스 웨어 부문에서 수상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오스트레일리아 레이스 웨어 부문과 웨딩드레스 부문에서 의상상을 수상하였다.


2004년 오스트레일리아 오스카상 패션쇼와 시드니, Royal Easter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같은 해 미스 영 인터내셔널 공식 디자이너, 미스 오스트레일리아, 미스 유니버스 공식 디자이너로 선정되었다.


2005년 호주 대사 초청으로 인도네시아에서 패션쇼를 열었다. 호주 정부 주관으로 열리는 할리우드 패션쇼에서 호주 대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세계 여성의 위상을 알리는 Zonta 클럽의 멤버로 선정되었으며, 로스앤젤레스, 오스트레일리아 패션 위크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또한 퀸즐랜드 웨딩 어워드의 공식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었다.


2006년 Montblanc과 제휴하여 디자이너 Bora의 최신 컬렉션 패션쇼를 열었다. 시드니, Royal Easter 패션쇼와 브레스 베인 EKKA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호주 퀸즐랜드 정부 자랑스러운 한국인 상을 수상하였다. 한국 롯데홈쇼핑 전신인 우리홈쇼핑에 HWA SOOK LEE 브랜드를 론칭하였다.


2007년 라스베이거스, 미스 호주 하와이안 공식 디자이너 선정되었다.

Benz 주관, 브레스 베인 패션 위크 패션쇼와 Zonta 주관 자선 패션쇼, Kin Walters Choices 주관 자선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2008년 Benz 주관, 브레스 베인 패션 위크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호주 TV Kerry Anne Kennerley 쇼에 참가하여 뉴 웨딩 컬렉션을 런칭하였다. BMW 주관 아동 환우 돕기 자선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2009년 Zia Zag Foundation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같은 해 Queenslanders All Over 퀸즐랜드를 빛나게 한 150인의 명사로 선정되었다.


2010년 퀸즐랜드 웨딩 어워드 공식 심사위원을 맡았으며, 브레스 베인 EKKA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2011년 한국-호주 수교 50주년 기념 특별 BORA 란제리 패션쇼를 개최하였다.


2012년 퀸즐랜드 주정부 무역대표부에서 국내 패션 비즈니스 활성화에 대한 감사패를 증정 받았다.


2013년 Lord Mayor's 주최 다문화 사업 디너쇼에 참가하였으며, Mater Chicks in Pink 기금 마련 패션 퍼레이드에 참여하였다. Swing into Spring 자선 행사 패션 퍼레이드도 참여하였다. 같은 해 Brisbane Arcade 패션쇼에 참가하였다.


2015년 화숙리 음반 ‘허리쭉’을 발매하였다. 중국 TAOBAO에 화숙리 란제리 진출하였으며, 한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돕기 자선 패션쇼를 열었다.


2016년 영화 ‘독도의 영웅들’ 홍보대사를 맡았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우수 중소기업인으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하였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지역 본부 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중국 GHS 홈쇼핑에 화숙리 브랜드를 론칭하였다. 같은 해 중소기업청장 표창장과 중소기업중앙 회장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2017년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 페스티벌 패션쇼 피날레에 참가하였다.


2018년 중소 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모범 중소기업인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한국 중소 벤처 무역협회로부터 부회장에 임명되었으며, 중소 벤처 무역협회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중소기업중앙회 ICT 산업위원, 해외 민간대사, 홈쇼핑 상품 추천 위원을 역임하였다.

Miss Universe Official Desingner Austraila, Queensland Wedding Awards Austraila 심사워원으로 있었다.


2019년 중국 GHS Sharks 홈쇼핑에 디자이너 브랜드 특별기획 런칭하였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 페스티벌 메인쇼에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