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R&D 역사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현대 기아 R & D 박물관은 2007년에 화성 남양에 위치한 R&D연구소에서 개장하였다.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의 단종 모델들을 보존 및 수집하여 역사적 가치가 있는 차량 20대를 전시하고 나머지는 공간상의 이유로 인해 창고에 190대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여전히 이전에 생산된 모델을 찾고 있으며 포드 코티나, 기아 T-600같은 역사적 가치가 있는 모델들을 수집하고 있다.

방문[편집]

박물관을 방문하려면, 먼저 현대 자동차그룹의 초청 또는 그룹에 활동하는 직원이야 하며 해외인사등도 방문가능하다. R & D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방문자가 작은 숫자로 제한되고, 사진촬영에 대한 제한이 있다.

기타 박물관[편집]

현대차와 기아차는 이외의 박물관도 유지하며 현대는 울산공장에, 기아는 소하리공장에 각각위치하고 있다. 나머지 자동차 기업 한국GM쌍용자동차는 차량을 수집하거나 박물관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R & D 박물관"과 같이 자동차회사가 운영하는 박물관은 르노삼성자동차가 1998년에 설립한 르노삼성자동차 갤러리가 있다.[1]

전시차량[편집]

  • 위 목록의 차량들은 항후 현대자동차박물관이 설립되면 이전 전시될 예정이다.

각주[편집]

  1. http://www.carsguide.com.au/ news-and-reviews/car-news/lotus_reveals_kia_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