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미국 국제학교

헝가리 미국 국제학교
American International School of Budapest
교훈세계를 어우르는 다리 (A Bridge Around the World)
개교1973
설립형태국제학교
교장고등학교: Mr. Derek Lubbe, 중학교: Mr. Paul Ducharme
국가헝가리
학생 수약 1200명
교직원 수초등학교 관리자+ 중학교 관리자+ 고등학교 관리자 엄청 많음
상징스파키 (Sparky), 블레이져 (Blazers)
기타학교 팀:

부다페스트 블레이져 (The Budapest Blazers)

학교 주요 활동: 스포츠, 예술, 봉사
웹사이트http://www.aisb.hu
Map

헝가리 미국 국제학교(American International School of Budapest, AISB)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위치한 국제학교이다. 1973년에 주헝미국대사관에서 대사관 직원들의 자녀들을 위해 설립했으나, 현재 헝가리 내외 사업자들의 자녀들과 다양한 국가의 외교부 자녀들을 포함한 다국적 학교이다. 영어는 학교내 공용어이며 또한 제 2 외국어를 제외한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된다. 학교 사이트에 따르면, 57개의 다른 나라에서 온 약 1200명의 학생들이 통학한다. 학비는 대략 3천만원이다

이전의 AISB는 2개의 독립적인 캠퍼스가 있었으나, 하나가 Nagykovacsi에 있는 본 캠퍼스로 통합되었다. 통합되기 전에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2학년 (lower elementry)까지 부다캠퍼스 (kakukk ut)로 통학을 하였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Upper elementary) 12학년 (고등학교 3학년)까지는 부다페스트에서 약 13킬로미터 정도 떨어져있는 Nagykovácsi캠퍼스를 공유하였다. 현재, Nagykovácsi캠퍼스는 2개 동을 연장된 형태로 가지고 있다. (유치원-초등학교 5학년까지, 초등학교 6학년 - 고등학교 3학년까지)

  • 미국의 학교는 초등학교가 5학년까지, 중학교 3년, 고등학교 4년제이며, 한국처럼 고2, 중1 이렇게 부르지 않고 11학년, 6학년이라 부른다.

학교는 한개의 캠퍼스에서 4개의 다른 부서를 운영한다. The Primary-school 건물(유치원- 초등학교 5학년)은 독립된 도서관, 다목적실 그리고 체육관이있다. 2000년에 세워진 다른 건물에는 6학년부터 12학년이 54개의 교실, 도서관, 식당, 컴퓨터실, 더블사이즈 체육관, 25미터 실내수영장, 350좌석 극장, 시각/행위예술 시설, 그리고 운동장(초등학교와 공용으로 사용됨)에서 생활한다.

다리는 두 개의 건물을 연결한다.

스포츠/활동 시설[편집]

여름가을축구테니스가 있다. 일주일에 2-3번씩 5주정도의 연습후에 CEESA (Central and Eastern European Schools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다른 중,동유럽 국제학교들과 대회에 참가한다.

겨울에는 농구수영이있고, 에는 골프, 배구, 소프트볼, 육상 등이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