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피사 카눔과 쥐 베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피스피사 카눔과 쥐 베이》(Pıspısa xanım və Siçan bəy)는 1974년 소련 시기의 아제르바이잔에서 제작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로, 1910년에 출판된 압둘라 샤이그의 동화 《Tig-tig khanum》을 원작으로 했다.[1][2]

피스피사 카눔과 쥐 베이
Pıspısa xanım və Siçan bəy
장르 단편 영화, 동화
영화
감독 아가야기 아쿤도프
마수드 파나히
원작 압둘라 샤이그
음악 라미즈 미리슐리
제작사 아제르바이잔필름 (Azərbaycanfilm)
- 토론

줄거리[편집]

카눔은 외로운 곤충이었다. 그래서 친구를 찾고 싶어했으며 얼굴을 하얗게 하고 꽃잎으로 치마를 만든 후 어떤 사람을 만났지만 카눔은 그 사람과 친구가 되는 것을 거부하게 되었다. 카눔은 또 다시 친구를 만나러 늑대와 마주쳤지만 늑대가 위협해 친구가 되지 못했다. 그런데 카눔은 위협하지 않는 쥐 베이를 만나 친구가 되었다. 베이는 카눔에게 고양이 왕의 궁정에서 벌어지는 결혼식이 있어 고양이 왕의 결혼식에 가고 말았다.

카눔은 잠시 후 고슴도치와 만났다. 강에 떨어져 헤엄쳤고 마차를 타는 고양이들에게 구출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베이는 카눔이 강에 빠진 것을 알고서 강으로 달려갔지만 카눔은 거절했다. 베이는 돌아가고 카눔은 처음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다시 외로워졌다.

출연[편집]

  • 젬피라 이스마일로바
  • 아그하한 살마노프
  • 노래: 플로라 카리모바

각주[편집]

  1. “Tıq-tıq xanım yeni "don"da”. 《www.anl.az》 (아제르바이잔어). 2014년 8월 16일에 확인함. 
  2. “Cizgi filmi istehsalı sahəsindəki durğunluq nə ilə bağlıdır?”. 《news.day.az》 (아제르바이잔어). 2014년 8월 16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