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 (1986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플라이
The Fly
감독데이비드 크로넌버그
각본찰스 에드워드 포그
데이비드 크로넌버그
제작스튜어트 콘펠드
원작
조르주 랑즐란의
  • 영어 단편 소설
  • The Fly(1957)
출연제프 골드블룸
지나 데이비스
존 게츠
촬영마크 어윈
편집로널드 샌더스
음악하워드 쇼어
제작사브룩스필름스
SLM 프로덕션 그룹
배급사20세기 폭스
개봉일
  • 1986년 8월 15일 (1986-08-15)(미국)
  • 1988년 8월 13일 (1988-08-13)(대한민국)
시간96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플라이》(영어: The Fly)는 1986년 개봉한 미국의 SF 공포 영화이다.

개요[편집]

1958년 개봉된 동명의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 1987년 제59회 아카데미상 분장상 수상.

"물질전송 연구자"가 실험도중 사고로 인해 비극을 맞이 하게 되는 전체적인 줄거리는 같지만 "주인공의 급격한 변화와 고뇌"를 회상 형식으로 묘사한 원작과는 달리 이 작품은 "서서히 변화해가는 주인공과 그 주변을 둘러싼 일들"을 시간에 맞춰 묘사하고 있다.

1989년에 속편 《플라이 2》가 개봉되었다.

줄거리[편집]

과학자 세스 브런들은 텔레포테이션(물질전송) 연구자이다. "마주하고 있는 두 개의 장치 중 한쪽에 물건을 두고 분해하여 반대편으로 전송, 원래 상태로 재구축"하는 실험을 계속하고 있었다. 무기물에 대한 전송실험은 성공하여 다음으로 유기물을 사용한 실험으로 이행하던 그는 어느 날 자신의 몸을 전송하는 실험을 한다.

성공을 거둔듯 보이는 실험이었지만 그 후 세스의 몸이나 행동에 여러 가지 이변이 발생한다. 뛰어난 신체능력이 나타났고 이에 대해 처음엔 유전자를 재구성해서 초능력을 얻었다고 해석한 세스였지만 등에 굵은 털이 자라는 등 이상한 모습에 베로니카는 낙관할 수 없는 사태가 일어났다고 느끼게 되었다. 조사 결과 실험 때 그가 들어간 전송장치에 한 마리의 파리가 우연히 들어갔고 재구축과정에서 전송을 제어하던 컴퓨터가 유전자레벨에서 세스와 파리를 융합시킨 것이 판명되었다.

이상한 신체능력을 얻게 됨과 동시에 머리나 이가 빠지고 피부가 벗겨져 점점 인간의 모습을 잃어가는 세스. 그런 그를 걱정하는 애인 베로니카였지만 생각치도 못한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녀는 태내에 세스의 아이를 갖고 있었고 그 아이도 파리의 유전자를 잇고 있을 가능성이 있던 것이었다.

베로니카는 전 애인인 스태시스의 도움을 얻어 낙태수술을 하려하지만 사고까지 파리의 그것처럼 변해버린 세스에게 방해를 받고 연구실로 끌려온다. 마침내 완전한 파리인간 "브런들 플라이"로 변모한 세스는 인간으로 돌아오기 위해 전송장치를 써서 베로니카와의 융합을 계획한다.

하지만 스태시스의 개입에 의해 실패하고 장치부품과 이상한 결합을 하게 되고 만다. 숨이 끊어져가는 "브런들 플라이"는 베로니카가 가진 권총을 자신의 머리에 겨누며 죽음을 원하는 제스처를 취한다. 처음엔 거절하는 베로니카였지만 마지막에는 그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결심한다.

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