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 2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린세스 메이커 2
개발사가이낙스
배급사가이낙스
디자이너아카이 타카미
가토 마사토
작곡가가이하라 마사히로
시리즈프린세스 메이커
플랫폼PC-98, FM 타운스, PC 엔진, 세가 새턴, MS-DO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매킨토시, GP32, 플레이스테이션 2[1]
출시일1993
장르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모드일인용 비디오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2》(Princess Maker 2)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의 2번째 게임으로, 일본의 기업 가이낙스가 개발하였다. 이 게임은 영어, 한국어,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1993년 6월 15일에 PC-9801판으로 발매되었다. 마족과의 전쟁에서 영웅이 된 아버지가 수호신으로부터 내려받은 천계의 소녀를 키워가는 내용이다. 발매 당시, 플로피 디스크 12장이라는 당시로서는 대용량을 자랑하던 소프트웨어였다. 자문 역할로 집사 큐브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그래픽 또한 전작에 비해 개선되었다. 딸의 별자리에 따라 수호신이 변하며, 10일 간격으로 스케줄을 짜는 시스템이다. 가정, 마법, 사교, 무술 분야에서 딸의 라이벌이 등장하며 성에서 인맥을 만들 수도 있다. 전작의 무사수행을 강화하여 필드를 4가지로 늘렸다. 또한, 딸을 어떻게 육성하였느냐에 따라서 중간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등장한다.

  • PC/AT, PC 엔진 판에, 일부 그래픽을 변경한 FM TOWNS, 매킨토시, 윈도, 세가 새턴, 3DO, 드림캐스트의 각 버전이 있으며, 그래픽을 리마스터링한 리파인판 윈도 버전, 플레이스테이션 2 버전에, 휴대폰의 i모드 판, EZ애플리(BREW)판이 있음. 한국에서는 GP32판도 발매되었다.
  • FM TOWNS, 매킨토시, 윈도 판에서 딸의 성우는 카사하라 히로코(笠原弘子), PC 엔진, 세가 새턴, 3DO 판에서는 히사카와 아야가 맡았다. 리파인판에서는 니시무라 치나미가 담당.

리파인 에디션[편집]

2016년 9월 23일에는 국내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가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2’ 리메이크 버전인 프린세스 메이커 2 리파인스팀에 출시한다.

이번 리메이크작에서는 새롭게 그려낸 그래픽과, 모든 캐릭터에게 음성을 수록하는 ‘풀 보이스’ 등 게임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 또, 스팀 도전과제도 추가되어 즐길 거리가 더욱 늘어났다. 또한 영어, 일본어 외에도 한국어가 공식으로 지원된다.

또한 CFK는 이번 ‘프린세스 메이커 2 리파인’ 스팀 발매는 원작자인 가이낙스와의 공동 프로젝트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여기에 추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프린세스 메이커의 모든 작품을 스팀으로 출시하겠다고 덧붙였고, 2016년 가을 중에 스팀에 출시되었다.

각주[편집]

  1. “Princess Maker 2”. 《IGN. 2012년 7월 1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