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반 장난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리즈비에서 넘어옴)

플라잉 디스크

원반 장난감 또는 플라잉 디스크(영어: flying disc→나는 원반)는 던지고 받으면서 노는 놀이용 원반이다. 주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있다. 프리스비(영어: frisbee)라고도 한다.

역사[편집]

1940년대 후반 미국 코네티컷주에 있는 예일 대학의 한 학생이 프리스비 파이 컴퍼니(Frisbie Pie Company)의 파이 접시를 던지고 놀면서 이 놀이가 시작되었다. 건축검사관 월터 프레데릭 모리슨은, 해변에서 연인들이 케이크 접시를 던지며 노는 것을 보고 착안하여 원반 장난감을 금속제로 제작하였다. 1948년에는 플라스틱 재질로 개량하여 '명왕성 원반'이라는 이름으로 상품화했다. 1955년에는 이것이 왐오(Wham-O)사에 팔렸고 1959년에 프리스비 파이 컴퍼니의 "frisbie"에서 철자를 약간 바꾼 "frisbee"를 상표로 등록되어 세계적으로 약 2억 개가 팔렸다. 또한 Wii 스포츠 리조트에도 수록되어 있는데 닌텐도가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사용하였다.

개 훈련으로 이용[편집]

원반 장난감은 에게 버릇을 고치기 위한 기본적인 훈련을 위주로 이용되고 있다. 그래서 훈련법을 프리스비라는 이름으로 지어져 있어, 상술한 바와 같이 원반을 직접 던져주는 훈련법을 하는 기본적인 요령만 있어야 해결된다.

유사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