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잡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리미어》(영어: Premiere)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영화 잡지이다. 출판사는 아쉐트 필리빠치 출판사이다. 프랑스에서 1976년 처음 사업을 시작했으며 프랑스에서는 아직까지도 발간된다.

역사[편집]

로스엔젤레스와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었으며 당시에는 루퍼트 머독이 주편집자였다. 설립자는 수잔 린과 피터 비스킨드 등 수십 년간 잡지계에서 수석편집장으로 작업했던 사람들이었다.[1] 크리스 코넬리는 ESPN의 특파원이자 ABC 방송국의 특파원으로서 일했으며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었다. 그 역시 잡지 제작에 참여했다.

린이 프리미어 지에서 떠나면서 코넬리가 수석 편집자가 됐으며 1996년 초 낸시 그리핀이 부수석편집자가 됐다. 하지만 절반의 지분을 갖던 로널드 페럴만에 대한 내용이 들어갔었던 플래닛 할리우드에 대해 사장이던 데이빗 페커가 편집 중단 요청을 하자 두 사람 모두 돌연 사퇴했다.

연간 발표[편집]

  • The Power List - 매년 5월-6월호에 프리미어 지는 자체적으로 할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 대한 발표를 한다. 대부분 감독, 배우, 변호사, 프로듀서 등을 포함하며 매우 드믈게 극작가도 포함된다.
  • Women in Hollywood - 매년 10월호에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배우에 대한 결과를 발표한다. 시상식 및 연회는 로스엔젤레스에서 열고 있다.

편집자[편집]

편지바였던 피터 허브스트가 부사장이자 편집감독으로 2002년 승진했다. 그는 프리미어 지 외에도 여러 잡지의 고문이자 편집자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중단[편집]

2007년 5월 5월부로 아쉐트 필리빠치 미국은 미국판 《프리미어 지》(Premiere)의 발간 중단을 선언했으며 온라인 판으로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현재 잡지판으로 출간되는 나라로는 체코, 폴란드, 포르투갈, 프랑스 그리고 스페인이다. 이들 국가에서는 잡지 발간 중단 소식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2] 2007년 10월 포르투갈어판 잡지가 출간 중단 조치를 내렸다. 2008년 04월에 미국판 폐간, 2009년04월 한국판 폐간

주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