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퍼트 (켄터키 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랭크퍼트

프랭크퍼트(Frankfort)는 미국 켄터키 주 중부에 있는 켄터키 주의 주도이다.

프랭크퍼트의 주요 산업은 정부에 관련된 일이다. 켄터키 주 정부는 도시에서 가장 큰 고용주이다. 위스키 증류는 프랭크퍼트에서 중요한 개인적 사업이다. 또한 자동차 부품, 플라스틱, 전기 제품 등의 공업도 발달하였다.

프랭크퍼트의 경계표로는 미국 국회의사당의 디자인과 유사한 주 의사당과 현재 박물관이 된 옛 주 의사당을 포함한다. 많은 관광객들은 대니얼 분과 그의 아내 레베카가 안장된 프랭크퍼트 공동묘지를 방문한다. 다른 목적지로는 역사적 집들과 버본 위스키를 생산하는 증류장의 투어를 포함한다. 켄터키 주립 대학교의 소재지이다.

다른 도시들처럼, 프랭크퍼트는 비지니스들이 외곽의 쇼핑 지역으로 흘러나가는 상황을 다루어야 했다. 1960년대 이래, 도시의 부흥 프로젝트는 빈민가의 배제와 다운타운 지역을 복구하는 데 영향을 주었다. 부흥 계획에는 28층 짜리의 현대풍 관청가와 사무실 복합 건물인 캐피털 플라자의 건설이 포함되었다.

1751년크리스토퍼 기스트는 형재 프랭크퍼트 지역에 백인으로서 처음으로 도달한 사람이었다. 1773년 행콕 테일러가 이 땅의 첫 실지 답사를 만들었다. 1786년 버지니아 주의 정부는 켄터키가 주로 승격되기 전에 프랭크퍼트를 도시로 설립하였다. 1792년 켄터키 주의 승격과 함께 정식 수도로 선택되었다.

프랭크퍼트는 프랭클린 군의 군청 소재지이고, 정부 시의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