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령 서아프리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포르투갈령 서아프리카(포르투갈어: África Ocidental Portuguesa)는 아프리카 남서부에서 포르투갈 통치하에 있었던 영토였던 역사적 기간 동안 앙골라를 말한다.. 같은 맥락에서 1951년까지 포르투갈 서아프리카 (공식적으로 서아프리카)로 알려졌다.

처음에는 해안을 따라 통치하고 콩고 왕국과 군사 분쟁을 벌였지만, 18세기에 포르투갈은 점차 내륙 고원을 식민지화되었다. 그러나 전체 영토에 대한 완전한 통제는 아프리카를위한 스크램블 기간 동안 다른 유럽 세력과의 합의가 식민지의 내부 경계를 고정한 20 세기 초까지 달성되지 않았다. 1951년 6월 11일, 지위는 해외 앙골라 주로 승급되었고, 마침내 1972년 앙골라주가 되었다. 1975년 포르투갈 앙골라는 독립된 앙골라 인민공화국이 되었다.

역사[편집]

현대 앙골라의 영토에서 포르투갈의 존재의 역사는 1484년 탐험가 디오고 캉이 도착한 이래로 1975년 11월 영토가 탈식민화 될 때까지 지속되었다. 이 5세기 동안 몇 가지 완전히 다른 상황을 구별해야한다.

식민지[편집]

디오고 캉와 다른 탐험가들이 15세기 말 콩고 왕국에 도착했을 때 앙골라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현재의 영토는 여러 개별 민족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부는 다양한 크기의 왕국 또는 부족 연합으로 조직되었습니다. 포르투갈 인은 주로 노예에 대한 무역에 관심이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이 기독교화하고 포르투갈어를 가르친 콩고 왕국의 통치자 및 귀족들과 평화롭고 상호이익이되는 관계를 유지하여 노예 무역의 혜택을 공유 할 수있었습니다. 그들은 현재 민주 공화국 지역의 콩고 하류에 작은 교역소를 설립했습니다. 콩고 왕국 영토의 소요에 대서양 연안에 더 중요한 무역 정착지가 세

워졌습니다. 이제 카빈다를 제외하고는 앙골라의 최북단 마을입니다.

1575년에는 콩고 왕국 남쪽 해안에 루안다 정착촌이 세워졌고, 17세기에는 남쪽으로 더 멀리 떨어진 벵 겔라 정착촌이 세워졌습니다. 1580년부터 1820년대까지 오늘날 앙골라에서 온 백만 명이 훨씬 넘는 사람들이 소위 신세계 (주로 브라질뿐 아니라 북미)에 노예로 수출되었습니다. 올리버와 Atmore에 따르면, "200년 동안 앙골라 식민지는 본질적으로 거대한 노예 무역 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포르투갈 왕국의 선원, 탐험가, 군인 및 상인은 1415년 무슬림 통치 세 우타를 정복하고 현재 모로코와 걸프만에 기지를 건설하면서 아프리카에서 군사 및 무역 기지를 정복하고 설립하는 오랜 정책을 가지고있었다. 기니 포르투갈 인은 가톨릭 신념과 외국 민족의 개종 초기부터 군사 원정을 포함했습니다.

17세기에는 상충되는 경제적 이해로 인해 콩고 왕국과의 군사적 대결이 발생했습니다. 포르투갈은 1665년 10월 29일 음빌라 전투에서 콩고 왕국을 패배 시켰지만 1670년 콩고를 침공하려했을 때 키 톰보 전투에서 비참한 패배를 겪었습니다. 대부분의 중앙 고지대는 18세기에 이루어졌습니다. 내부를 정복하려는 시도는 19세기에 이루어졌지만 전체 영토에 대한 포르투갈의 완전한 행정 통제는 20세기 초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다.

1884년, 당시까지 포르투갈이 Ambriz 북쪽의 영토권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던 영국은 두 콩고의 두 은행에 대한 포르투갈의 주권을 인정하는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러나이 조약은 독일과 독일에서 반대를 모으고 비준되지 않았습니다. 콩고 자유 국가, 독일 제국, 프랑스와 1885 ~ 1886년에 체결 된 협정은 남동부 지역을 제외하고, 바로 셀란 트 (북서 로디지아)와 앙골라 사이의 국경이 영국에 의해 결정된 지역의 한계를 고정 시켰습니다. 1891년 포르투갈 협정과 1905년 이탈리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3 세의 중재 판정을 했다.

포르투갈의 앙골라 식민지 통치 기간 동안 소수 유럽 통치자들이었던 앙골라의 깊은 전통 부족 유산에도 불구하고 도시, 마을 및 무역 소가 설립되고 철도가 열리고 항구가 건설되었으며 서구화 사회가 점차 발전하고 있습니다. 근절 할 의사도없고 관심도 없습니다. 1920년대 이후 포르투갈 행정부는 앙골라의 경제 및 사회 기반 시설 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