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테르왕발생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페테르왕발생쥐
생물 분류ℹ️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포유강
목: 쥐목
아목: 쥐아목
상과: 쥐상과
과: 붉은숲쥐과
아과: 붉은숲쥐아과
속: 왕발생쥐속
종: 페테르왕발생쥐
(M. petteri)
학명
Macrotarsomys petteri
Goodman and Soarimalala, 2005
페테르왕발생쥐의 분포

페테르왕발생쥐의 분포 지역
보전상태


정보부족(DD):: 직간접적 정보 부족으로 평가 불가
평가기관: IUCN 적색 목록 3.1[1]

페테르왕발생쥐(Macrotarsomys petteri)는 붉은숲쥐과에 속하는 설치류의 일종이다. 마다가스카르섬에서만 발견된다.[2] 꼬리를 제외한 몸길이는 약 150mm이고 몸무게는 105g이다. 왕발생쥐속에서 가장 큰 종이다. 상체는 갈색을 띠며, 등 중앙 쪽이 가장 진하고 하체는 흰색부터 노란색을 띤다. 긴 수염과 짧은 앞다리 그리고 긴 뒷다리를 갖고 있다. 꼬리 끝은 눈에 띄는 길고 연한 색 털로 된 장식술로 되어 있다. 두개골은 튼튼하고, 어금니는 낮은 관 형태이고 끝이 뾰족하다.

각주[편집]

  1. Goodman, S. 2008. Macrotarsomys petteri. 2006 IUCN Red List of Threatened Species. Downloaded on 19 July 2007.
  2. Musser, G. G. and M. D. Carleton. 2005. Superfamily Muroidea. pp. 894–1531 in Mammal Species of the World a Taxonomic and Geographic Reference. D. E. Wilson and D. M. Reeder eds.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Balti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