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토론:K리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틀: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틀:터키 수퍼리그 같은 경우는 다 BongGon님이 편집하신 거네요. 난 또... 다른 모든 언어의 같은 틀을 살펴봐도 국기가 있는 틀은 없습니다. 리그를 대표하는 문장이 국기가 아니기 때문이죠. 각각 리그마다 문장이 따로 있는데 단지 그 나라의 리그라고 해서 국기를 넣어야 합니까? 대한민국 축구를 통틀어 소개하는 문서가 아닌데 국기를 넣는 거는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부분에 국가명을 넣는것도 그렇습니다. 공식 명칭이 있는데 굳이 쓸 필요가 없죠. '고유명사'니깐요. --Hohonn 2007년 7월 19일 (목) 20:07 (KST)

굳이 토달 부분이 없네요...... 하지만 각각 리그의 문양을 넣을 수 없는 현 상태에서는 그 나라의 국기로 그 나라 소속 리그임을 밝히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으리라고 생각됩나다만.... 그리고, 국가명칭을 앞에 붙인 부분은, 프리미어리그 같은 경우는 중복되지 않지만, 수퍼리그나 혹은 분데스리가 등, 1부리그 이름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터키 수퍼리그, 스위스 수퍼리그 등)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국가명칭을 붙인 것입니다. 또한 제가 편집한 부분만을 예시로 삼은 점은 죄송하군요. BongGon 2007년 7월 20일 (금) 15:17 (KST)
그리고 국기는 단 곳도 안 단곳도 있고 영어위키 등 다른 나라들의 기준이 어정쩡하네요. 영어쪽, 프리메라리가의 틀에는 스페인의 국기가 달려 있습니다. BongGon 2007년 7월 20일 (금) 15:24 (KST)
프랑스 리그1 틀에도 국기가 있긴 있네요. 음.. 그럼 할 말이 없네요. 수퍼리그 같은 경우는 en:Super League 경우처럼 각각 리그 앞에 나라 이름이 붙으니깐 구분이 되죠. 분데스리가는 2부리그의 경우 en:2. Fußball-Bundesliga로 구분 해 놓았구요. 어찌됐던 국기를 넣으니깐 굳이 나라 이름을 적지 맙시다. 국기로 어느 나라의 리그인지 표시가 되고 고유명사를 살리는 의미도 있구요. --Hohonn 2007년 7월 21일 (토) 00:12 (KST)
아, 다만 터키나 스위스, 남아공 등 리그 이름에 나라 이름이 들어가는 경우는 물론 빼구요. --Hohonn 2007년 7월 21일 (토) 00:15 (KST)
그렇게 하기로 하죠. BongGon 2007년 7월 21일 (토) 00:4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