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월: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2번째 줄: 2번째 줄:


== 생애 ==
== 생애 ==
[[왕건]]이 쿠데타로 [[궁예]]를 제거하자, 명주성의 성주 [[김순식]]은 [[왕건]]을 징벌하기 위해 일전을 선포한다. [[왕건]]은 [[김순식]]을 회유하기 위해 당시 전국각지를 유람하던 허월을 납치, 인질로 삼아 [[김순식]]에게 아버지의 목숨을 담보로 [[왕건]]에게 복종할 것을 주장한다. [[김순식]]은 자신의 아버지 [[허월대사|허월]]를 살리기 위해 결국 [[왕건]]과의 일전을 포기하고 [[왕건]]에게 항복한다.
[[왕건]]이 쿠데타로 [[궁예]]를 제거하자, 명주성의 성주 [[김순식]]은 [[왕건]]을 징벌하기 위해 일전을 선포한다. [[왕건]]은 [[김순식]]을 회유하기 위해 당시 전국각지를 유람하던 허월을 납치, 인질로 삼아 [[김순식]]에게 아버지의 목숨을 담보로 [[왕건]]에게 복종할 것을 주장한다. [[김순식]]은 자신의 아버지 허월대사를 살리기 위해 결국 [[왕건]]과의 일전을 포기하고 [[왕건]]에게 항복한다.


[[궁예]]가 [[양길]]의 휘하 장수로 [[강원도]] [[명주]]을 쳐들어 왔을때 [[궁예]]의 인품에 감복한 허월과 그의 아들 명주성 성주 [[김순식]]은 [[궁예]]를 섬기게 된다. [[태봉국]]의 [[궁예]]는 짧은 치세 동안 [[허월대사|허월]]를 정신적 지주로서 존대했다.
[[궁예]]가 [[양길]]의 휘하 장수로 [[강원도]] [[명주]]을 쳐들어 왔을때 [[궁예]]의 인품에 감복한 허월과 그의 아들 명주성 성주 [[김순식]]은 [[궁예]]를 섬기게 된다. [[태봉국]]의 [[궁예]]는 짧은 치세 동안 허월대사를 정신적 지주로서 존대했다.


== 가족 ==
== 가족 ==

2012년 11월 14일 (수) 07:20 판

허월(許越)은 강원도 강릉의 호족 출신의 승려이다. 일설에는 경기도 출신이라고도 한다. 성은 김씨(金氏)이다. 그의 아들은 김순식(왕순식)이다.

생애

왕건이 쿠데타로 궁예를 제거하자, 명주성의 성주 김순식왕건을 징벌하기 위해 일전을 선포한다. 왕건김순식을 회유하기 위해 당시 전국각지를 유람하던 허월을 납치, 인질로 삼아 김순식에게 아버지의 목숨을 담보로 왕건에게 복종할 것을 주장한다. 김순식은 자신의 아버지 허월대사를 살리기 위해 결국 왕건과의 일전을 포기하고 왕건에게 항복한다.

궁예양길의 휘하 장수로 강원도 명주을 쳐들어 왔을때 궁예의 인품에 감복한 허월과 그의 아들 명주성 성주 김순식궁예를 섬기게 된다. 태봉국궁예는 짧은 치세 동안 허월대사를 정신적 지주로서 존대했다.

가족

함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