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양자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LeeKyuHwan (토론 | 기여)
새 문서: 주 양자수는 양자역학에서 원자의 오비탈에 대한 슈뢰딩거 방정식을 풀었을 때 나타나는 양자수 중 하나로, 이는 오비탈의 전체적인 크기...
 
LeeKyuHwan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주 양자수는 양자역학에서 원자의 오비탈에 대한 슈뢰딩거 방정식을 풀었을 때 나타나는 양자수 중 하나로, 이는 오비탈의 전체적인 크기를 결정하는 양자수이며, 특히 수소 원자의 오비탈에서는 각 오비탈의 에너지 준위를 결정하는 유일한 양자수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주 양자수라고 불리는 것이다. 또한, 주 양자수는 주기율표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각 주기의 주족 원소들은 그 주기 번호와 같은 주 양자수를 가지는 오비탈을 채우게 되는 것이다. 주 양자수는 보어의 원자모델에서의 각 "껍질"과 유사한 의미를 가진다.
주 양자수는 [[양자역학]]에서 원자의 오비탈에 대한 [[슈뢰딩거 방정식]]을 풀었을 때 나타나는 양자수 중 하나로, 이는 오비탈의 전체적인 크기를 결정하는 양자수이며, 특히 수소 원자의 오비탈에서는 각 오비탈의 에너지 준위를 결정하는 유일한 양자수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주 양자수라고 불리는 것이다. 또한, 주 양자수는 [[주기율표]]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각 주기의 주족 원소들은 그 주기 번호와 같은 주 양자수를 가지는 오비탈을 채우게 되는 것이다. 주 양자수는 보어의 원자모델]]에서의 각 "껍질"과 유사한 의미를 가진다.

2012년 4월 28일 (토) 11:15 판

주 양자수는 양자역학에서 원자의 오비탈에 대한 슈뢰딩거 방정식을 풀었을 때 나타나는 양자수 중 하나로, 이는 오비탈의 전체적인 크기를 결정하는 양자수이며, 특히 수소 원자의 오비탈에서는 각 오비탈의 에너지 준위를 결정하는 유일한 양자수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주 양자수라고 불리는 것이다. 또한, 주 양자수는 주기율표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각 주기의 주족 원소들은 그 주기 번호와 같은 주 양자수를 가지는 오비탈을 채우게 되는 것이다. 주 양자수는 보어의 원자모델]]에서의 각 "껍질"과 유사한 의미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