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래시 메탈: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스래쉬 메탈 문서를 스래시 메탈(으)로 옮기면서 넘겨주기를 덮어 씀: 사전에 등재된 용어로 옮김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출처 필요}}
{{출처 필요}}
'''스래쉬 메탈'''(Thrash Metal)이란 [[펑크록]]과 'NWOBHM'(New Wave Of British Heavy Metal, 영국 헤비 메탈의 새 조류)시대의 음악가인 [[모터헤드]], [[베놈]] 등을 시초로 하여 1980년대의 [[언더그라운드 (음악)|언더그라운드]]에서 만들어진 장르이다. 고속의 스피드를 주로 한 과격한 사운드와 가사내용이 특징이다. 메탈음악의 기본속성인 금속적인 사운드가 매우 공격적으로 부각되고, 하나같이 공격적이고 강렬한 기타리프가 메인을 이루면서 이후에 현란한 기타속주로 넘어가게 된다. 이러한 음악적 특성은 나중에 1990년대로 넘어가면서 얼터너티브 락의 시대가 도래하고 헤비메탈 시장 자체가 서서히 사장되면서 그 음악적 특성 자체도 서서히 원 색채를 많이 잃게 되었다.
'''스래시 메탈'''(Thrash Metal)이란 [[펑크록]]과 'NWOBHM'(New Wave Of British Heavy Metal, 영국 헤비 메탈의 새 조류)시대의 음악가인 [[모터헤드]], [[베놈]] 등을 시초로 하여 1980년대의 [[언더그라운드 (음악)|언더그라운드]]에서 만들어진 장르이다. 고속의 스피드를 주로 한 과격한 사운드와 가사내용이 특징이다. 메탈음악의 기본속성인 금속적인 사운드가 매우 공격적으로 부각되고, 하나같이 공격적이고 강렬한 기타리프가 메인을 이루면서 이후에 현란한 기타속주로 넘어가게 된다. 이러한 음악적 특성은 나중에 1990년대로 넘어가면서 얼터너티브 락의 시대가 도래하고 헤비메탈 시장 자체가 서서히 사장되면서 그 음악적 특성 자체도 서서히 원 색채를 많이 잃게 되었다.


{{토막글|음악}}
{{토막글|음악}}

2011년 5월 22일 (일) 03:38 판

스래시 메탈(Thrash Metal)이란 펑크록과 'NWOBHM'(New Wave Of British Heavy Metal, 영국 헤비 메탈의 새 조류)시대의 음악가인 모터헤드, 베놈 등을 시초로 하여 1980년대의 언더그라운드에서 만들어진 장르이다. 고속의 스피드를 주로 한 과격한 사운드와 가사내용이 특징이다. 메탈음악의 기본속성인 금속적인 사운드가 매우 공격적으로 부각되고, 하나같이 공격적이고 강렬한 기타리프가 메인을 이루면서 이후에 현란한 기타속주로 넘어가게 된다. 이러한 음악적 특성은 나중에 1990년대로 넘어가면서 얼터너티브 락의 시대가 도래하고 헤비메탈 시장 자체가 서서히 사장되면서 그 음악적 특성 자체도 서서히 원 색채를 많이 잃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