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자신의 이름을 개명에서 명은 이름입니다. 따라서 이름을 개명하다는 말은 옳지 않습니다. "이름을 이름을 바꾸다"로 하면 이상하므로 내용을 조금 수정합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인명'''(人名)은 [[이름]]의 개념 중 [[사람]]의 이름을 칭하는 것으로 보통 인명이라 하면 '''본명''', 즉 [[가명]] 등이 아닌 자신의 본래 이름을 의미한다. 하지만 태어날 때 부모님이 지어준 이름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있고, 나중에 자신의 이름을 개명(改名)하는 사람도 있어 본명의 기준은 명확하지 않다.<ref>[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88980/ '개명광풍' 전국 강타] [[노컷뉴스]], 2009-06-29</ref>
'''인명'''(人名) 또는 '''사람 이름'''은 [[이름]]의 개념 중 [[사람]]의 이름을 칭하는 것이다.
보통 인명이라 하면 '''본명''', 즉 [[가명]] 등이 아닌 자신의 본래 이름을 의미한다. 본명의 기준에서 태어날 때 부모님이 지어준 이름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나중에 자신의 이름을 바꾸는 사람도 있어 이러한 기준은 명확하지 않다.<ref>[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88980/ '개명광풍' 전국 강타] [[노컷뉴스]], 2009-06-29</ref> 사람의 이름을 바꾸는 것을 개명(改名)이라고 한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0년 12월 14일 (화) 15:29 판

인명(人名) 또는 사람 이름이름의 개념 중 사람의 이름을 칭하는 것이다.

보통 인명이라 하면 본명, 즉 가명 등이 아닌 자신의 본래 이름을 의미한다. 본명의 기준에서 태어날 때 부모님이 지어준 이름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나중에 자신의 이름을 바꾸는 사람도 있어 이러한 기준은 명확하지 않다.[1] 사람의 이름을 바꾸는 것을 개명(改名)이라고 한다.

같이 보기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