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 (스포츠 캐스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박찬'''(1971년 10월 24일 제주도- )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캐스터이다.
'''박찬'''(1971년 10월 24일 제주도- )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캐스터이다.


[[2000년]]에 SBS 축구 채널에 입사하였고 이후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미어 리그, 이탈리아 리그 등을 중계했다. 이후 SBS스포츠 채널에서 NFL 미식축구,각국 해외리그축구,테니스 등을 진행했다. 국내 최초의 종합 격투기 [[스피릿 MC]]의 1회 대회를 중계했으며 이천수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그를 전담 중계하기도 했다.
[[2000년]]에 SBS 축구 채널에 입사하였고 이후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미어 리그, 이탈리아 리그 등을 중계했다. 이후 SBS스포츠 채널에서 NFL 미식축구,각국 해외리그축구,테니스 등을 진행했다.

[[경인방송]]에서 프로야구와 프로농구, 프로축구 부천SK의 마지막 고별 경기를 중계했으며 엑스포츠의 개국과 함께 메이저리그 중계도 담당했다.

[[2006년]]에는 시리아와 대한민국의 대표팀 경기를 케이블 최초 독점 중계하면서 케이블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경신하기도 했다. 현재 엑스포츠에서 축구 농구 메이저리그 등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에서 목소리 출연도 하였다.

{{토막글|방송인}}

[[분류:대한민국의 방송인]]
[[분류:1971년 태어남]]
[[분류:제주특별자치도 출신자]]

2010년 3월 9일 (화) 14:34 판

박찬(1971년 10월 24일 제주도- )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캐스터이다.

2000년에 SBS 축구 채널에 입사하였고 이후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미어 리그, 이탈리아 리그 등을 중계했다. 이후 SBS스포츠 채널에서 NFL 미식축구,각국 해외리그축구,테니스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