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정전식 감응: 두 판 사이의 차이

2 바이트 추가됨 ,  12년 전
편집 요약 없음
잔글 (정전식 터치 방식 문서를 정전식 감응(으)로 옮김)
편집 요약 없음
'''정전용량식 감응'''(capacitive sensing)은 정전용량커플링 효과를 이용하여 감응하는 방식이다.
 
[[압력]]을 이용하는 [[감압식]]과 달리 [[Indium Tin Oxide(In2O₃+SnO₂)]]이라는 [[전도성]]이 높은 [[유리]]로 구성되어 있다. 유리의 네 모서리에 [[센서]]가 부착됨으로 유리 표면에는 [[전류가 흐르는 상태]]가 된다.
이것을 통하여 [[전류]]의 [[변화]]를 인식하는 것이 정전식의 원리이다.
이때 [[손가락]]을 화면에 댄 순간에 유리에 흐르던 [[전자]]가 손가락을 통해 [[몸]] 안으로 흐르게 되어 이때 [[변화]]가 일어난 [[전자]]에 [[위치]]를 센서가 감지하여 [[동작]]하는 방식이다.
정전식 터치 방식은 감압식에 비해서 [[조작감]]과 [[스크롤]]이 부드럽고, 여러군데여러 터치가군데 가능한터치할 수 있는 [[멀티터치]]가 가능하다.
정전식은 [[전류의 변화량]]을 이용하여 [[조작]]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류]]가 통하지 않는 [[가죽장갑가죽 장갑]]을 끼고 사용하거나 [[손톱]], [[스타일러스]](별도의 [[정전식]] 전용 스타일러스를 사용해야 함)로는 [[조작]]이 되지 않는다.
[[센서]]가 민감하기 때문에 주변 기기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익명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