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123.109.97.132(토론)의 2553688판 편집을 되돌림
Npsp (토론 | 기여)
잔글 형태를 띠다
1번째 줄: 1번째 줄:
{{다른 뜻 설명|2006년 영화에 대한 내용은 [[괴물 (2006년 영화)]]에 있다.}}
{{다른 뜻 설명|2006년 영화에 대한 내용은 [[괴물 (2006년 영화)]]에 있다.}}
'''괴물'''은 보통 이상하게 생긴 생명체나 물체이다. 흔히 동물의 형태를 띄고 있으나, 식물의 형태인 것도 있다. 괴물은 전설 속에서 [[악마]] 또는 악마의 부하로 나오거나, [[돌연변이]] 때문에 기존 동식물이 변형된 것등이 있다. 또는 [[고릴라]], 오가피([[기린]], [[얼룩말]]등을 혼합한듯한 [[아프리카]]의 야생동물)처럼 무지때문에 괴물로 몰린 경우도 있다. 많은 소설과 영화에서 소재로 다루고 있다.
'''괴물'''은 보통 이상하게 생긴 생명체나 물체이다. 흔히 동물의 형태를 띠고 있으나, 식물의 형태인 것도 있다. 괴물은 전설 속에서 [[악마]] 또는 악마의 부하로 나오거나, [[돌연변이]] 때문에 기존 동식물이 변형된 것등이 있다. 또는 [[고릴라]], 오가피([[기린]], [[얼룩말]]등을 혼합한듯한 [[아프리카]]의 야생동물)처럼 무지때문에 괴물로 몰린 경우도 있다. 많은 소설과 영화에서 소재로 다루고 있다.
==주요 괴물==
==주요 괴물==
* [[그렌델]]
* [[그렌델]]

2009년 3월 20일 (금) 03:44 판

괴물은 보통 이상하게 생긴 생명체나 물체이다. 흔히 동물의 형태를 띠고 있으나, 식물의 형태인 것도 있다. 괴물은 전설 속에서 악마 또는 악마의 부하로 나오거나, 돌연변이 때문에 기존 동식물이 변형된 것등이 있다. 또는 고릴라, 오가피(기린, 얼룩말등을 혼합한듯한 아프리카의 야생동물)처럼 무지때문에 괴물로 몰린 경우도 있다. 많은 소설과 영화에서 소재로 다루고 있다.

주요 괴물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