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디카스 2세: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개마리 (토론 | 기여)
115.138.83.182(토론)의 2856567판 편집을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정리 필요}}
{{정리 필요}}
'''페르디카스 2세'''는 마케도니아의 왕(454 ~413 BC)이였다.
'''페르디카스 2세'''는 마케도니아의 왕(454 ~413 BC)이였다. 기원전 454년 [[알렉산드로스 1세]]의 사후 [[마케도니아 왕국]]은 무너지기 시작하였다. 급기야 기원전 434년까지는 페르디카스의 형제 필피포스가 왕좌에 도전하였다. 그리고 필리포스는 아테네의 지지를 얻었다. 페르디카스는 아테네에 조공하는 도시들의 반란을 배후 조정하여 맞섰다. 아테네는 군사력으로 대응하였으나 아테네는 코린트가 아테네에 맞서 1600명의 장갑보병과 200명의 경보병을 보냈다는 소식을 접수하였다. 새로운 위협과 싸우기 위해 아테네는 페르디카스 왕과 동맹하여 포티다에아로 나아갔다. 아테네인들은 결국 승리하였지만 [[펠레폰네소스 전쟁]]으로 이어졌다. 기원전 429년 페르디카스는 다시 아테네를 배반하고 1000명의 군대로 스파르타를 지원하였다. 기원전 417년까지 페르디카스는 아테나를 버리고 [[스파르타]]-[[아르고스]] 동맹에 합류하였다. 단지 4년 후에 아테네의 압력에 굴복하여 페르디카스는 펠레폰네소스 동맹을 깨고 아테네와 연합하여 암피폴리스를 공격하였다.
그는 알렉산더 1세의 앙자였다.
기원전 413년 그는 죽었고 그의 왕자 [[아르켈라오스 1세|아르켈라오스]]가 왕이 되었다.

기원전 452년 알렉산더의 사후 [[마케도니아 왕국]]은 떨어져나가기 시작하였다. 마케도니아 종족은 거의 완전히 자치적이였고 왕과는 매우 약하게 동맹하였다.
기원전 434년까지는 페르디카스의 형제 필립은 왕좌에 도전하였다. 그리고 아테네와 엘리메아의 왕 데르다스의 지지를 얻었다.
페르디카스는 포티다에아를 포함한 아테네에 조공하는 도시들의 반란을 배후 조정하여 맞섰다.

아테네는 군사력으로 대응하였고 마케도니아로 30척의 배로 1000인의 장갑 보병을 마케도니아로 보냈다. 그곳에서 그들은 테르미를 붙잡았다.
그들은 계속하여 피드나를 포위하였고 그곳에서 40척의 배에 2000명의 보병의 지원군을 만났다.
그러나 아테네가 피드나를 포위하면서 그들은 코린트가 포티다에아를 지원하기 위해 1600명의 장갑보병과 200명의 경보병을 보냈다는 소식을 접수하였다.

새로운 위협과 싸우기 위해 아테네는 페르디카스 왕 동맹하여 포티다에아로 나아갔다.
페르디카스는 즉각 조약을 깨고 포티다에아로 진군하였다.
아테네인들은 결국 승리하였지만 시보타의 전투는 펠레폰네소스 전쟁으로 이어졌다. 그것은 결국 아테네의 헤게모니를 파괴하였다.

기원전 431년 [[아테네]]는 [[트라키아]]의 왕 시탈케스왕과 동맹하였다.
<!--
In 431, Athens entered into an alliance with King [[Sitalkes]] of [[Thrace]], after Nymphodorus, an Athenian, married Sitalkes’ sister. Nymphodorus then negotiated an agreement between Athens and Perdiccas, where Perdiccas regained Therme. As a result of this, Athens withdrew her support for Philip, and the Thracians promised to assist Perdiccas in capturing him. In return, Perdiccas marched on the Chalcidians, the people he had originally persuaded to revolt.

However, Perdiccas once again betrayed the Athenians and sent 1000 troops to support a Spartan assault on Acarnania in 429 but they arrived too late to help (Thucydides 2.80). In response to this, Sitalkes invaded Macedonia with the promise of support from Athens. This support never materialized, and Perdiccas once again used diplomacy to ensure the survival of Macedonia. He promised the hand of his sister in marriage to the nephew of Sitalkes, who then persuaded Sitalkes to leave.

After this, Perdiccas was allied to the [[Sparta|Spartans]] and, in 424, helped the Spartan [[Brasidas]] to take Amphipolis from the Athenians, one of her most important colonies, mainly for its ready access to timber for her fleets. This was a severe blow to Athens, and would tie them to Macedonian timber for years to come, which strengthened Macedonia’s bargaining power considerably. In return for this, the Spartans helped Perdiccas secure his borders, by leading an assault on King Arrhabaeus of Lyncus, with the promise of support from the [[Illyrians]]. However, the Illyrians switched sides and attacked Perdiccas and his Spartan allies. The poorly trained Macedonian troops fled, and so the Spartans also retreated and attacked the Macedonian baggage train in anger. This soured relations between Macedonia and the Peloponnese for years to come, and pushed Perdiccas closer to Athens, allying himself with them in 423.
-->
기원전 429년 페르디카스는 다시 아테네를 배반하고 1000명의 군대를 스파르타를 아카르나니아에서 지원하였다.
기원전 424년 그는 스파르타의 브라시다스를 도와 아테네로부터 중요한 식민지 암피폴리스를 접수하였다.

기원전 417년까지 페르디카스는 아테나를 버리고 [[스파르타]]-[[아르고스]] 동맹에 합류하였다. 단지 4년 후에 아테네의 압력에 굴복하여 페르디카스는 펠레폰네소스 동맹을 깨고 아테네와 연합하여 암피폴리스를 공격하였다.
기원전 413년 그는 죽고 그의 왕자 아르켈라우스가 왕이되었다.
{{마케돈 역대왕}}
{{마케돈 역대왕}}
[[분류:마케도니아의 왕]]
[[분류:마케도니아의 왕]]

2009년 2월 8일 (일) 19:43 판

페르디카스 2세는 마케도니아의 왕(454 ~413 BC)이였다. 그는 알렉산더 1세의 앙자였다.

기원전 452년 알렉산더의 사후 마케도니아 왕국은 떨어져나가기 시작하였다. 마케도니아 종족은 거의 완전히 자치적이였고 왕과는 매우 약하게 동맹하였다. 기원전 434년까지는 페르디카스의 형제 필립은 왕좌에 도전하였다. 그리고 아테네와 엘리메아의 왕 데르다스의 지지를 얻었다. 페르디카스는 포티다에아를 포함한 아테네에 조공하는 도시들의 반란을 배후 조정하여 맞섰다.

아테네는 군사력으로 대응하였고 마케도니아로 30척의 배로 1000인의 장갑 보병을 마케도니아로 보냈다. 그곳에서 그들은 테르미를 붙잡았다. 그들은 계속하여 피드나를 포위하였고 그곳에서 40척의 배에 2000명의 보병의 지원군을 만났다. 그러나 아테네가 피드나를 포위하면서 그들은 코린트가 포티다에아를 지원하기 위해 1600명의 장갑보병과 200명의 경보병을 보냈다는 소식을 접수하였다.

새로운 위협과 싸우기 위해 아테네는 페르디카스 왕 동맹하여 포티다에아로 나아갔다. 페르디카스는 즉각 조약을 깨고 포티다에아로 진군하였다. 아테네인들은 결국 승리하였지만 시보타의 전투는 펠레폰네소스 전쟁으로 이어졌다. 그것은 결국 아테네의 헤게모니를 파괴하였다.

기원전 431년 아테네트라키아의 왕 시탈케스왕과 동맹하였다. 기원전 429년 페르디카스는 다시 아테네를 배반하고 1000명의 군대를 스파르타를 아카르나니아에서 지원하였다.

기원전 424년 그는 스파르타의 브라시다스를 도와 아테네로부터 중요한 식민지 암피폴리스를 접수하였다.

기원전 417년까지 페르디카스는 아테나를 버리고 스파르타-아르고스 동맹에 합류하였다. 단지 4년 후에 아테네의 압력에 굴복하여 페르디카스는 펠레폰네소스 동맹을 깨고 아테네와 연합하여 암피폴리스를 공격하였다. 기원전 413년 그는 죽고 그의 왕자 아르켈라우스가 왕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