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이: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고급 모바일 편집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고급 모바일 편집
42번째 줄: 42번째 줄:


== 캐릭터 소개 ==
== 캐릭터 소개 ==
주인공 스폰지밥의 가장 친한 친구로, 마을에서 2위의 말썽꾸러기이기도 하다. 몸통은 불가사리, 뇌는 '뇌 산호'로 되어 있다. 힘은 강하며, 유감스럽게 겁이 많다. 사고방식이 매우 단순한 듯하나, 가끔씩 스폰지밥처럼 종종 은유적인 표현들과 날카로운 비판, 주요 상황에서 보이는 엉뚱한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이례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당황시키는 면이 있다. 친구 스폰지밥과 비슷한 남유럽,남아시아식 정서를 가졌으며, 비정상이다,백수지만 가끔씩 집게리아에서 일하고 한번은 아이스크림가게에서도 일한적이 있다. 그러므로 완벽한 백수는 아닌 것 같다. [[대한민국]]판 성우는 이인성 등이있다, [[이인성]] 등이다. 스폰지밥, 징징이와 같은 동네에 거주하며, 바위 이글루 모양의 형태의 [[지하주택]]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단순한 집에서 살고 있다.그런데 이 바위가 거북이의 등껍질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게다가 비밀 상자를 가지고 있다. 그 상자의 끈을 잡아당기면 상자의 비밀스러운 공간에 스폰지밥이 크리스마스 때 찍은 아주 창피한 사진이 있다. 아무데서나 자는 버릇이 있고, 징징이 를 경계하며, 스폰지밥에게 잘 해주는 캐릭터중 하나이다. 부모형제로는 누나, 엄마, 아빠가 있다. 아이큐는 [[네모바지 스폰지밥]]에서 가장 낮다. 심지어는 아이큐가 사과정도라고도 한다. 이것은 사실상 아이큐 0이나 다름없다.
주인공 스폰지밥의 가장 친한 친구로, 마을에서 유명한 말썽꾸러기이기도 하다. 몸통은 불가사리이다. 힘은 강하며, 유별나게 겁이 많다. 사고방식이 매우 단순한 듯하나, 가끔씩 스폰지밥처럼 종종 은유적인 표현들과 날카로운 비판, 주요 상황에서 보이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이례적으로 영리한 면이 있다. [[한국어]]판 성우는 [[이인성]]이다. 스폰지밥, 징징이와 같은 동네에 거주하며, 바위 이글루 모양의 형태의 [[지하주택]]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단순한 집에서 살고 있다. 아무데서나 자는 버릇이 있고, 스폰지밥에게 잘해주는 캐릭터중 한 명이다. 부모 형제로는 누나, 엄마, 아빠가 있다.


== 성격 ==
== 성격 ==

2020년 9월 18일 (금) 14:08 판

뚱이
Patrick Star
패트릭 스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등장인물
첫 등장〈직원모집〉
창작자스티븐 힐렌버그
성우빌 파거바키 (미국판)
오인성 (대한민국 EBS판)
이인성 (대한민국 재능TV, 니켈로디언판)
정보
다른 이름별가 (대한민국 EBS판)
종족불가사리
성별남성
출생지비키니 시티
거주지비키니시티 고동로 120
신장30cm 미만
체중56.7g
소속비키니시티
직업없음
가족엄마, 아빠, 누나
대립 인물징징이
관계 인물스폰지밥
종교무교
능력 및 특기괴력, 소화력

뚱이는 《네모바지 스폰지밥》에 나오는 캐릭터이다.

캐릭터 소개

주인공 스폰지밥의 가장 친한 친구로, 마을에서 유명한 말썽꾸러기이기도 하다. 몸통은 불가사리이다. 힘은 강하며, 유별나게 겁이 많다. 사고방식이 매우 단순한 듯하나, 가끔씩 스폰지밥처럼 종종 은유적인 표현들과 날카로운 비판, 주요 상황에서 보이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이례적으로 영리한 면이 있다. 한국어판 성우는 이인성이다. 스폰지밥, 징징이와 같은 동네에 거주하며, 바위 이글루 모양의 형태의 지하주택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단순한 집에서 살고 있다. 아무데서나 자는 버릇이 있고, 스폰지밥에게 잘해주는 캐릭터중 한 명이다. 부모 형제로는 누나, 엄마, 아빠가 있다.

성격

스폰지밥처럼 남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엉뚱하며 자기 중심적이다. 특히 스폰지밥과 같이 징징이를 방해하는 일도 하며, 앞뒤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는 면이 많다. 스폰지밥과 가장 친하며, 상대방이 싫어하는 일을 생각하지도 않는다. 자신이 한번 결심한 일은 남의 말에 귀담아 듣지 않으며, 어떻게서든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앞뒤를 생각하지 않는다.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

징징이 (Squidward Tentacles)

옆집에 사는 이웃으로, 갈등 관계이다.

스폰지밥 (Spongebob Squarepants)

제일 친한 단짝 친구이며, 가끔씩 싸우면서 사이가 좋아지기도 하지만, 가장 귀찮아 하는 캐릭터이다.

다람이 (Sandy Cheeks)

스폰지밥(스폰지송)과 같이 친한 다람쥐 친구, 귀찮을때도 있지만, 좋은 관계이기도 하다. 힘이 세고 머리가 좋아 발명을 잘하고 태권도를 잘한다.

집게사장 (Eugene Krabs)

많은 관계가 있지는 않지만, 집게리아에서 집게사장이 뚱이를 고용하기도 하였다.(특히 위험한 일(예:뚱이 취직하다 에피소드 싱싱한 성게 위로 떨어지기))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