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로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새 문서: 윌리엄 로우 ( William Law; 1686년 - 1761년 4월 9일) 는 영국 국교회신부였으나 임마누엘 칼리지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윌리엄 로우 ( William Law; [[1686년]] - [[1761년]] [[4월 9일]]) 는 [[영국 국교회]]의 [[신부]]였으나 [[임마누엘 칼리지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그의 지위를 양심의 문제로 내려 놓았다. 그의 저서인 < 경건한 삶을 위한 엄숙한 부르심(1729)>은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는 [[윌리엄 윌버포스]],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등이 있다.
'''윌리엄 로우''' (William Law, 1686년 - 1761년 4월 9일) 는 [[영국 국교회]]의 [[신부]]였으나 [[임마누엘 칼리지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그의 지위를 양심의 문제로 내려 놓았다. 그의 저서인 경건한 삶을 위한 엄숙한 부르심(''A Serious Call to a Devout and Holy Life'', 1729년)은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는 [[윌리엄 윌버포스]],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등이 있다.


그는 [[아이작 뉴턴]]과 제이콥 봄을 매우 깊이 존경하였다. 그는 뉴턴에 대하여 '대단한 철학자'로 봄에 대하여 '하나님으로 부터 조명을 받은 도구'라고 평하였다.
그는 [[아이작 뉴턴]]과 제이콥 봄을 매우 깊이 존경하였다. 그는 뉴턴에 대하여 '대단한 철학자'로 봄에 대하여 '하나님으로 부터 조명을 받은 도구'라고 평하였다.

[[분류:영국 국교회]]
[[분류:영국 국교회]]
[[분류:1686년 태어남]]
[[분류:1686년 태어남]]

2020년 7월 22일 (수) 03:10 판

윌리엄 로우 (William Law, 1686년 - 1761년 4월 9일) 는 영국 국교회신부였으나 임마누엘 칼리지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그의 지위를 양심의 문제로 내려 놓았다. 그의 저서인 《경건한 삶을 위한 엄숙한 부르심》(A Serious Call to a Devout and Holy Life, 1729년)은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는 윌리엄 윌버포스,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등이 있다.

그는 아이작 뉴턴과 제이콥 봄을 매우 깊이 존경하였다. 그는 뉴턴에 대하여 '대단한 철학자'로 봄에 대하여 '하나님으로 부터 조명을 받은 도구'라고 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