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선 추적: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오타를 고침
태그: m 모바일 웹
오타를 고침
태그: m 모바일 웹
1번째 줄: 1번째 줄:
'''광선 추적'''(Ray Tracing)은 가상적인 [[광선]]이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어, [[카메라]]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경로를 계산하는 것이다. 적게는 물체 하나가 반사하는 빛만 계산하면 되지만 많게는 물체를 구성하는 입자 하나하나의 빛을 전부 계산해야 되기 때문에 [[렌더링]]을 하는 데 있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기술이다.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렌더링한 이미지 자체를 저장하는 것이기에 시간에 영향을 덜 받지만, 실시간으로 이러한 작업을 해야하는 게임 등의 경우엔 이를 위해서 많은 [[계산]]이 필요해 컴퓨터 연산 속도가 중요해진다.
'''광선 추적'''(Ray Tracing)은 가상적인 [[광선]]이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어, [[카메라]]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경로를 계산하는 것이다. 적게는 물체 하나가 반사하는 빛만 계산하면 되지만 많게는 물체를 구성하는 입자 하나하나의 빛을 전부 계산해야 되기 때문에 [[렌더링]]을 하는 데 있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기술이다.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렌더링한 이미지 자체를 저장하는 것이기에 시간에 영향을 덜 받지만, 실시간으로 이러한 작업을 해야하는 게임 등의 경우엔 이를 위해서 많은 [[계산]]이 필요하여 컴퓨터 연산 속도가 중요해진다.
{{토막글|공학}}
{{토막글|공학}}



2019년 11월 11일 (월) 14:36 판

광선 추적(Ray Tracing)은 가상적인 광선이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어, 카메라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경로를 계산하는 것이다. 적게는 물체 하나가 반사하는 빛만 계산하면 되지만 많게는 물체를 구성하는 입자 하나하나의 빛을 전부 계산해야 되기 때문에 렌더링을 하는 데 있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기술이다.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렌더링한 이미지 자체를 저장하는 것이기에 시간에 영향을 덜 받지만, 실시간으로 이러한 작업을 해야하는 게임 등의 경우엔 이를 위해서 많은 계산이 필요하여 컴퓨터 연산 속도가 중요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