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과학: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리듬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응용과학'''(應用科學)은 하나 이상의 [[자연과학]] 분야로부터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지식의 응용이다. 자연 과학 내에서 [[순수과학]]이라는 기초과학 분야는 자연계의 현상을 예측하고 설명하며 이해하기 위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반면에 응용 과학은 특정 분야의 실용적으로 유용한 결과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서 과학적인 과정과 지식을 사용한다. 여기서 수단은 [[공학]]과 [[사업]], [[의학]], [[취학전 교육|유아 교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응용 과학 관련 분야가 포함된다. 특히 [[공학]] 분야가 응용 과학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응용과학은 [[기술]] 개발을 위해 중요하다.
'''응용과학'''(應用科學)은 공학, 농학, 의학 인류의 사회생활에 직접 응용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자연과학]]이다. 자연 과학 내에서 [[순수과학]]이라는 기초과학 분야는 자연계의 현상을 예측하고 설명하며 이해하기 위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반면에 응용 과학은 특정 분야에서 보다 높은 성과나 효율을 얻기 위한 객관적 수단으로서 과학적인 과정과 지식을 사용한다. 여기서 수단은 [[공학]]과 [[사업]], [[의학]], [[취학전 교육|유아 교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응용 과학 관련 분야가 포함된다. 특히 [[공학]] 분야가 응용 과학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응용과학은 [[기술]] 개발을 위해 중요하다.


== 관련 분야 ==
== 관련 분야 ==

2019년 8월 21일 (수) 22:01 판

응용과학(應用科學)은 공학, 농학, 의학 등 인류의 사회생활에 직접 응용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자연과학이다. 자연 과학 내에서 순수과학이라는 기초과학 분야는 자연계의 현상을 예측하고 설명하며 이해하기 위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반면에 응용 과학은 특정 분야에서 보다 높은 성과나 효율을 얻기 위한 객관적 수단으로서 과학적인 과정과 지식을 사용한다. 여기서 수단은 공학사업, 의학, 유아 교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응용 과학 관련 분야가 포함된다. 특히 공학 분야가 응용 과학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응용과학은 기술 개발을 위해 중요하다.

관련 분야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