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일외국어고등학교: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9번째 줄: 9번째 줄:


== 동아리 ==
== 동아리 ==
설립 취지에 맞게, 각 과별로 다른 외국어 동아리를 갖추고 있다. 서양어과는 [[독어]] 및 [[불어]] 문화반, 동양어과는 [[중어]] 및 [[일어]] 문화반, 국제어과는 [[노어]] 및 [[서어]] 문화반이 있다.
설립 취지에 맞게, . 서양어과는 [[독어]] 및 [[불어]] 문화반, 동양어과는 [[중어]] 및 [[일어]] 문화반, 국제어과는 [[노어]] 및 [[서어]] 등 각 과별로 다른 외국어 동아리를 갖추고 있으며 이 외 30여개 동아리가 있다.


매년 봄에 열리는 예술제에서 동아리들은 각각의 특징을 살려 준비한 행사를 선보인다.
매년 봄에 열리는 예술제에서 동아리들은 각각의 특징을 살려 준비한 행사를 선보인다.




== 바깥 고리 ==
== 바깥 고리 ==

2008년 10월 27일 (월) 01:23 판

대일 외국어 고등학교 (한국 한자: 大一外國語高等學校, 영어: Daeil Foreign Language High School)는 대한민국의 외국어고등학교이다. 서울특별시 성북구에 위치해 있다. 대일외고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설립초기에는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4개의 과로 설립되었으나 이후 중국어, 러시아어 과가 신설되었고, 마지막으로 영어과가 신설되었다. 이후 현재에는 독일어와 영어, 프랑스어와 영어를 배우는 서양어과,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와 영어를 배우는 동양어과, 러시아어와 영어, 스페인어와 영어를 배우는 국제어과로 나누어져 있다.

학교 시설

본관, 중앙관, 어학관, 율곡관으로 구성된 네 동(同)의 건물과 운동장, 그리고 기숙사 및 급식실이 있다. 그 중 어학관은 도서관을 갖추고 있으면서 외국어 회화 수업이 이뤄지는 곳으로, FOZ[1]로 불리기도 한다. 재학생이 이곳에서 한국어를 사용할 경우 태도 평가 감점을 당한다.

그 외 1,2학년들의 일반적인 정규 수업은 중앙관에서 이뤄지며, 3학년 교실은 본관에 위치한다. 동아리들의 연간 발표회는 대강당인 수인관이나 공연장인 율곡관과 수인관에서 행해진다.

동아리

설립 취지에 맞게, . 서양어과는 독어불어 문화반, 동양어과는 중어일어 문화반, 국제어과는 노어서어 등 각 과별로 다른 외국어 동아리를 갖추고 있으며 이 외 30여개 동아리가 있다.

매년 봄에 열리는 예술제에서 동아리들은 각각의 특징을 살려 준비한 행사를 선보인다.

바깥 고리

주석

  1. Foreign language Only Zone, 한국어 사용 금지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