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지 대학"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40 바이트 제거됨 ,  1년 전
<!--<div style="background-color: #f0f0f0">
</div>-->
메이지 대학은 '근대 시민 사회를 짊어지는 총명한 젊은이를 육성한다'를 목표로 1881년 [[프랑스의 법|프랑스법]] 자유 민권사상을 공부한 청년 법률가들이 메이지 대학의 전신인 메이지 법률학교(明治法律学校)를 설립하였다.
대학본부 및 문과 학부, 대학원등은 문화, 교육 시설이 집중되어 있으며, "일본의 [[카르티에 라탱]]이라고 불리는 일본 최대의 학생가인 [[오차노미즈]]에 위치하고 있다. 도쿄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도심형 대학이다. (이공계 캠퍼스는 교외에 위치). 2013년 4월 제4 캠퍼스 “나카노 캠퍼스”를 설치하였다.
 
대한민국 제 1대 대법원 대법원장 [[김병로]] 전 대법원장, 검찰 총장 및 법무부 장관을 지낸 [[오탁근]] 전 법무부 장관, 1936년 베를린올림픽베를린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 리스트 [[손기정]] 선수, 일본의 [[미키 다케오]] 전 총리내각총리대신, 무라야마 담화의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 총리내각총리대신, 영화 감독이자 코메디언인 [[키타노 타케시]]를 배출하는등 정치인, 문학자, 경영자, 언론인, 스포츠 선수, 연예인 등으로서 각 분야에서 활약한다.
 
최근에는 광범위한 대학 개혁을 통해, 교육 환경이 큰 폭으로 좋아져서 문부과학성의 “국제화 거점 정비 사업(Global 30)”, “Global COE Program”, “공동이용, 공동연구거점” 등에 선정되었고, “문부과학성 GP”, “사립대학“사립 대학 학술 연구 고도화 추진 사업 (사립대학 전략적 연구 기반 지원 사업)”, “Super“[[슈퍼 Global글로벌 대학]] 사업”에 채택되었다.
IT 시설에도 일본에서 가장 앞장서 대학 정보 Summit 창설을 하는 등 유명 사립 대학과의 정보 관련 제휴를 강화하고 있다.
 
익명 사용자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