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리듬 (토론 | 기여)
3번째 줄: 3번째 줄:
== 개요 ==
== 개요 ==
{{출처 필요 문단|날짜=2012-7-29}}
{{출처 필요 문단|날짜=2012-7-29}}
이 용어는 주로 "록 밴드의 보컬" 등과 같이 [[대중 음악]]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vocal이라는 말은 singing이라는 말과 함께 팝뿐만 아니라 클래식계에서도 사용된다. 차이는 vocal은 "목소리" singing은 "노래"라는 개념으로, vocal cord는 "성대"라는 뜻이된다.
이 용어는 주로 "[[밴드]]의 보컬" 등과 같이 [[대중 음악]]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보컬"(''vocal'')이라는 말은 [[가창]](''singing'')이라는 말과 함께 [[팝 음악]] 뿐만 아니라 클래식계에서도 사용된다. 차이는 vocal은 "목소리" singing은 "노래"라는 개념으로, vocal cord는 "성대"라는 뜻이된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9년 3월 8일 (금) 18:52 판

보컬(Vocal)은 음악의 성악 및 노래를 부르는 역할 또는 이 일을 하는 사람 가수 또는 성악가를 가리키는 음악 용어이다.

개요

이 용어는 주로 "록 밴드의 보컬" 등과 같이 대중 음악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보컬"(vocal)이라는 말은 가창(singing)이라는 말과 함께 팝 음악 뿐만 아니라 클래식계에서도 사용된다. 차이는 vocal은 "목소리" singing은 "노래"라는 개념으로, vocal cord는 "성대"라는 뜻이된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