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계 제족: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5a1amm60님이 따이족 문서를 타이계 제족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타이계 제족'''(Tai peoples)은 [[타이카다이어족]] 속하는 종족들의 총칭이다. [[타이]],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북/동부, [[캄보디아]], [[중국]] 남부 등에 주로 분포해 있다. 타이의 [[타이족]]과 라오스의 [[라오족]], [[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의 [[다이족]], [[광시좡족 자치구]]의 [[좡족]]은 대표적인 타이족의 일파이다.
'''타이계 제족'''(Tai peoples)은 [[타이계 제어]]를 쓰는 여러 민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타이]],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북/동부, [[캄보디아]], [[중국]] 남부 등에 주로 분포해 있다. 타이의 [[타이족]]과 라오스의 [[라오족]], [[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의 [[다이족]], [[광시좡족 자치구]]의 [[좡족]]은 대표적인 타이족의 일파이다.


* [[타이족]]
* [[타이족]]
13번째 줄: 13번째 줄:
{{토막글|민족}}
{{토막글|민족}}
[[분류:아시아의 민족]]
[[분류:아시아의 민족]]
[[분류:타이카다이어족]]

2019년 1월 30일 (수) 15:07 판

타이계 제족(Tai peoples)은 타이계 제어를 쓰는 여러 민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타이,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북/동부, 캄보디아, 중국 남부 등에 주로 분포해 있다. 타이의 타이족과 라오스의 라오족, 시솽반나 다이족 자치주다이족, 광시좡족 자치구좡족은 대표적인 타이족의 일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