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TedBot (토론 | 기여)
잔글 봇: 틀 이름 및 스타일 정리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학교 시설 삭제함, 분류:캠퍼스 추가함
18번째 줄: 18번째 줄:


[[분류:대학]]
[[분류:대학]]
[[분류:학교 시설]]
[[분류:캠퍼스| ]]

2019년 1월 16일 (수) 03:13 판

Joseph Jacques Ramée뉴욕 스케넥터디 유니언 칼리지의 초안. 이 칼리지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포괄적으로 계획된 캠퍼스이다.[1]

캠퍼스(campus)는 전통적으로 단과대학이나 대학 및 관련 기관 건물들이 위치한 부지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캠퍼스에는 도서관, 강의실, 기숙사, 공원같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현재 이러한 정의는 교육용이든 교육용이 아니든 간에 해당 기관에 속한 건물들을 통틀어 부른다.

이 낱말은 뉴저지 칼리지(지금의 프린스턴 대학교)가 특정한 도심 공간을 나타내기 위하여 18세기의 초기 수십년에 이르는 시기 동안 처음 채택하였다. 나중에 다른 미국 단과대학들 몇 군데에서도 학교 소속 기관의 각 필드(field)를 나타내기 위하여 이 용어를 받아들였으나 당시 "캠퍼스"(campus)는 대학교 재산 전반을 뜻하지 않았다. 학교는 캠퍼스라 불리는 하나의 공간, 필드라 불리는 장소, 야드(yard)라 불리는 다른 장소를 소유하기도 하였다.

20세기 들어 이 용어는 기관 재산 전반을 포함하는 데까지 그 뜻을 넓혀나갔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1950년대에 이르기까지 이전의 뜻이 적용되기도 하였다. 또, 여러 건물과 더불어 회사 사무 건물이 있는 지역을 캠퍼스라 부르기도 한다. 워싱턴주 레드먼드마이크로소프트 캠퍼스뿐만 아니라 병원에서도 이 용어를 소속 시설물이 있는 위치로 나타내고 있다. "캠퍼스"라는 용어는 유럽의 대학교에까지 쓰이게 되었으나 대개 이러한 기관들은 건물들이 위치한 공원 같은 잔디밭이 아닌, 도심 환경에서 각 건물의 재산을 가리키는 용어로 자리매김하였다.

각주

  1. Turner, Paul V. (1996). 《조세프 라메: 격동의 시기의 국제적인 건축가(Joseph Ramée: International Architect of the Revolutionary Era)》. 케임브리지(Cambridge):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레스(Cambridge University Press). 190쪽.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