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 바이트 추가됨 ,  1년 전
잔글 (ISBN 매직 링크 제거)
만화는 종종 그림의 컷이 나란히 연결된 형식이다. 대화, 서술, 음향 효과 기타 정보를 표현하기 위해 말풍선, 짧은 해설, [[의성어]] 등의 방법을 사용하며, 컷의 크기와 배열로 묘사의 속도를 조절한다. 만화와, 유사한 형태의 삽화는 만화에 쓰이는 가장 흔한 이미지 제작의 수단이다. [[사진 소설]]은 사진 그림을 사용하는 형태이다. 만화의 흔한 형태로는 연재 만화, [[시사 만평]], 만화책 등이 있다. 20세기말 이후, [[그래픽 노블]], 코믹 앨범, 단행본 등의 합본이 점차 흔해졌고, 21세기 들어 인터넷상의 [[웹코믹]]이 확산되었다.
 
만화의 역사는 문화에 따라 서로 다른 경로를 거쳐 왔다. 20세기 중반, 만화는 미국, 유럽(특히 프랑스와 벨기에), 일본 등에서 유난히 번창했다. 유럽의 만화는 1830년의 [[로돌페 퇴퍼]](Rodolphe Töpffer)의 연재 만화로 거슬러 올라가며, [[땡땡의 모험]] 등의 1930년대의 연재 만화와 만화책의 성공에 힘입어 널리 확산되었다. 미국의 만화는 20세기 초 신문 연재 만화의 등장으로 [[대중 매체]]로 부각되었다. 뒤를 이어 1938년 [[슈퍼맨]]이 나타난 이후로 [[슈퍼히어로]] 잡지 형태의 만화책 장르가 유행했다. 일본에서는 12세기부터 만화가 시작되었음을 제시한다. 일본의 현대적인 만화는 20세 초에 등장했고, 제2차 세계 대전의 시기에 [[테즈카 오사무]]와 같은 만화가의 인기와 함께 만화 잡지와 만화책이 급속히 확산되었다. 만화는 대부분의 역사에서 [[저급 문화]]로 취급받았으나, 20세기 말로 진행되면서 대중과 학계에서 널리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슈퍼히어로]] 잡지 형태의 만화책 장르가 유행했다. 일본에서는 12세기부터 만화가 시작되었음을 제시한다. 일본의 현대적인 만화는 20세 초에 등장했고, 제2차 세계 대전의 시기에 [[테즈카 오사무]]와 같은 만화가의 인기와 함께 만화 잡지와 만화책이 급속히 확산되었다. 만화는 대부분의 역사에서 [[저급 문화]]로 취급받았으나, 20세기 말로 진행되면서 대중과 학계에서 널리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 개요 ==
익명 사용자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