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 It Be (노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앱 편집
24번째 줄: 24번째 줄:
| 다음싱글 = "[[The Long and Winding Road]]" / "[[For You Blue]]"<br />(미국-1970)<br />&mdash;<br />"[[Yesterday]]"<br />(영국-1976)
| 다음싱글 = "[[The Long and Winding Road]]" / "[[For You Blue]]"<br />(미국-1970)<br />&mdash;<br />"[[Yesterday]]"<br />(영국-1976)
}}
}}
"'''Let It Be'''"는 영국의 밴드 [[비틀즈]]의 노래로 1970년 3월 6일 《[[Let It Be]]》의 타이틀 트랙으로써 싱글로 발매되었다. 그 당시에, 그것은 6위로 달린 차트를 시작하면서 [[빌보드 핫 100]]에서 가장 높은 데뷔를 했다. 그것은 [[폴 매카트니]]가 쓰고 부른 것이다. 매카트니가 탈퇴를 발표하기 전에 그것은 그들의 마지막 싱글이었다. 《Let It Be》 앨범과 미국 싱글 〈[[The Long and Winding Road]]〉는 매카트니가 탈퇴를 발표하고 이후 그룹 해체를 선언한 후 발매되었다. 그들의 앨범 《Let It Be》에는 기타 솔로 곡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으며 오케스트라 부분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Let It Be'''"는 영국의 밴드 [[비틀즈]]의 노래로 1970년 3월 6일 《[[Let It Be]]》의 타이틀 트랙으로써 싱글로 발매되었다. 그 당시에, 그 곡은 6위로 달린 차트를 시작하면서 [[빌보드 핫 100]]에서 가장 높은 데뷔를 했다. 그것은 [[폴 매카트니]]가 쓰고 부른 것이다. 매카트니가 탈퇴를 발표하기 전에 그것은 그들의 마지막 싱글이었다. 《Let It Be》 앨범과 미국 싱글 〈[[The Long and Winding Road]]〉는 매카트니가 탈퇴를 발표하고 이후 그룹 해체를 선언한 후 발매되었다. 그들의 앨범 《Let It Be》에는 기타 솔로 곡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으며 오케스트라 부분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1987년에 이 노래는 자선 단체 슈퍼 그룹 [[페리 에이드]]에 의해 녹음되었다(매카트니도 포함). 그것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3주 동안 1위에 올랐고 많은 다른 유럽 국가들에서 상위 10위에 올랐다. 폴 매카트니의 시는 비틀즈의 〈Let It Be〉세션의 원본을 사용했다.
1987년에 이 노래는 자선 단체 슈퍼 그룹 [[페리 에이드]]에 의해 녹음되었다(매카트니도 포함). 그것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3주 동안 1위에 올랐고 많은 다른 유럽 국가들에서 상위 10위에 올랐다. 폴 매카트니의 시는 비틀즈의 〈Let It Be〉세션의 원본을 사용했다.

2018년 10월 11일 (목) 00:51 판

"Let It Be"
비틀즈싱글
Let It Be의 싱글
B면"You Know My Name (Look Up the Number)"
출시일1970년 3월 6일
포맷7" 그래미 레코드
녹음애플 스튜디오, EMI 스튜디오
장르
길이3:50
레이블애플 레코드
작곡가레논/매카트니
프로듀서조지 마틴
비틀즈 싱글 연표
"Something" / "Come Together"
(1969)
"Let It Be" / "You Know My Name (Look Up the Number)"
(1969)
"The Long and Winding Road" / "For You Blue"
(미국-1970)

"Yesterday"
(영국-1976)

"Let It Be"는 영국의 밴드 비틀즈의 노래로 1970년 3월 6일 《Let It Be》의 타이틀 트랙으로써 싱글로 발매되었다. 그 당시에, 그 곡은 6위로 달린 차트를 시작하면서 빌보드 핫 100에서 가장 높은 데뷔를 했다. 그것은 폴 매카트니가 쓰고 부른 것이다. 매카트니가 탈퇴를 발표하기 전에 그것은 그들의 마지막 싱글이었다. 《Let It Be》 앨범과 미국 싱글 〈The Long and Winding Road〉는 매카트니가 탈퇴를 발표하고 이후 그룹 해체를 선언한 후 발매되었다. 그들의 앨범 《Let It Be》에는 기타 솔로 곡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으며 오케스트라 부분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1987년에 이 노래는 자선 단체 슈퍼 그룹 페리 에이드에 의해 녹음되었다(매카트니도 포함). 그것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3주 동안 1위에 올랐고 많은 다른 유럽 국가들에서 상위 10위에 올랐다. 폴 매카트니의 시는 비틀즈의 〈Let It Be〉세션의 원본을 사용했다.

참여 인원

비틀즈

참여한 음악가

존 윈의 "That Old Magic Feeling", 마크 루이슨의 "The Complete Beatles Chronicle" 그리고 스티브 설리번의 "Encyclopedia of Great Popular Song Recordings, Volume 1"

커버 버전

〈Let It Be〉은 다양한 예술가들에 의해 여러번 다뤄지고 있다.[4]

  • 1969: 조 코커는 《Joe Cocker!》라는 앨범을 위한 세션에서 그 트랙을 녹음했지만, 그것은 CD가 나올 때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 1971: 존 덴버는 그의 앨범 《Poems, Prayers & Promises》의 두번째 곡으로 〈Let It Be〉을 포함했다.

싱글 차트

  • 영국 차트: 2위
  • 미국 빌보드 핫 100: 2주 연속 1위
  • 미국 컨템포러리: 4주 연속 1위

각주

  1. Winn, John C. (2009). 《That Magic Feeling》. New York: Three Rivers Press. 361쪽. ISBN 0307452395. 
  2. Sullivan, Steve (2013년 10월 4일). “Encyclopedia of Great Popular Song Recordings”. Scarecrow Press – Google Books 경유. 
  3. Lewisohn, Mark (1996). 《The Complete Beatles Chronicle》. Chancellor Press. ISBN 0-7607-0327-2. 
  4. Second Hand Songs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