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류항: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문서 훼손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대수학]]에서 '''동류항'''(同類項, {{lang|en|like terms, similar terms}})은 동일한 변수와 지수를 가진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항을 말하며, 이러한 항은 분배법칙을 이용하여 하나로 묶을 수 있다. 변수 자체가 어떤 것인지는 관계가 없다. 곱셈의 교환법칙에 의해 변수가 곱해진 순서 또한 중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math>8xz^2 y</math>와 <math>-5xyz^2</math>는 동류항이지만, <math>3abc</math>와 <math>3ghi</math>는 동류항이 아니다. 또한, 모든 상수항은 동류항이다.
손영주는 [[대한민국]]에서 학교다니는 여학생이다.2002년 4월23일~


== 동류항 정리 ==
==손영주 특징==
{{위키낱말사전|동류항}}
1.성격이 좋다.
동류항들은 분배법칙을 이용하여 하나의 항으로 축약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주어진 식을 단순화하여 파악하기 쉽도록 만든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math>x^2 - 2x^2 = (1-2)x^2 = -x^2</math>


[[분류:초등 수학]]
2.남자애를 좋아한다.
[[분류:다항식]]


[[es:Monomio#Monomios semejantes]]
3.반장을 많이한다.

4.예쁘다.

==학력==
유치원 모름

중현초등학교

다대중학교

다대고등학교

이후에 대학교 나옴

==생애==
2002년 4월23일날 2녀중에 막녀로 태어났다.

2018년 3월 5일 (월) 17:30 판

대수학에서 동류항(同類項, like terms, similar terms)은 동일한 변수와 지수를 가진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항을 말하며, 이러한 항은 분배법칙을 이용하여 하나로 묶을 수 있다. 변수 자체가 어떤 것인지는 관계가 없다. 곱셈의 교환법칙에 의해 변수가 곱해진 순서 또한 중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는 동류항이지만, 는 동류항이 아니다. 또한, 모든 상수항은 동류항이다.

동류항 정리

동류항들은 분배법칙을 이용하여 하나의 항으로 축약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주어진 식을 단순화하여 파악하기 쉽도록 만든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