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5채널"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50 바이트 제거됨 ,  4년 전
편집 요약 없음
설립 이후 수년 동안 2채널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범죄 예고 등의 많은 사건이 있었다. 이에 따라 [[익명 게시판]]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IP 주소 등의 접속 정보를 기록하지 않는 방침이 바뀌었으며, [[2003년]] [[1월 8일]]에 사용자의 IP 주소를 기록하는 방식을 발표하면서 익명 게시판의 기능을 잃게 되었다.
 
현재는 사이트 관리자였던, [[니시무라 히로유키]]는 [[4chan]]의 관리자로 이동하였고, 현재 관리자는 미국인 [[:ja:ジム・ワトキンス|짐 왓킨스]]가 활동한다.
[[2009년]] [[1월 9일]], 2채널이 싱가포르의 기업인 패킷 몬스터에 매각되었다.
 
=== 연도별 역사 ===
* [[2007년]] [[1월 12일]] - 도쿄 지방 법원이 2006년 8월에 관리인 [[니시무라 히로유키]]에 대한 정보 공개 요구를 제기한 공개 가처분 결정을 내렸으며, 당사자가 가처분을 이행하지 않기 때문에 [[간접강제]]로 하루에 5만 엔의 제재금을 부과하도록 요구했다. 이를 인정하고 있던 도쿄 도의 회사원 남성 (35)이 도쿄 지방 법원에 “500만 엔에 이르는 누적된 제재금도 방치하고 있어 채무 불이행이다”라고 하며 “2채널의 도메인명 (2ch.net)”을 포함한 니시무라 히로유키의 전 재산의 가차압을 신청했다고 [[석간 후지]]가 보도했다. 만약 도메인이 압류되어 도메인의 접속처가 변경되었을 경우 2채널은 그 주소를 새로운 메인에 변경·공포하지 않는 한 사실상 폐쇄된다.
* [[1월 16일]] - 히로유키에 대한 제3자 [[파산선고]]가 제기되어 이전의 도메인이 압류와 함께 '''2채널 폐쇄설'''이 가속화되었다.
* [[2009년]] [[1월 2일]] - 히로유키가 2채널을 양도한다고 발표했는데, [[도메인 이름|도메인]]을 양도한 회사는 싱가포르의 [[패킷 몬스터]]였다.<ref>[http://www.asks.jp/users/hiro/54104.html 2채널 양도]</ref>
 
== 게시판 구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