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해리 포터와 불의 잔: 두 판 사이의 차이

 
== 줄거리 ==
4학년이 된 해리는 여름방학동안 위즐리 가족과 함께 퀴디치 월드컵을 관람한다. 경기가 끝난후 축제분위기로 들뜬 텐트촌에서 볼드모트를 숭배하는 죽음을 먹는 자들이 나타나서 주위를 온통 광란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하늘에는 볼드모트의 상징인 '어둠의 표식'이 나타난다. 개학이 되어서 다시 호그와트로 돌아간 해리는 덤블도어로부터 올해에는 퀴디치 게임이 안 열리는 대신 트리위저드 시합을 개최하게 되었다는 뜻밖의 소식을 듣는다. 보바통과보바통(프랑스의 마법학교)과 덤스트랭(불가리아의 마법학교) 그리고 호그와트의 챔피언들이 한 명씩 참가하는 트리위저드 시합의 우승자는 1천 갈레온의 상금과 최고의 영예를 얻게 된다. 그러나 17세 이상의 학생만이 이 시합에 참가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해리는 자신의 이름을 불의 잔에 넣을 수가 없었다.
 
해리는 어둠의 마법 방어술을 가르치기 위해 새로 부임한 앨래스터 '매드아이' 무디 교수와 돈독한 우의를 다지게 된다. 전직 오러출신이었던오러 출신이었던 무디 교수는 어둠의 마법사들을 몹시 증오했으며, 해리에게 커다란 애정을 품고 있었다. 불의 잔은 호그와트의 챔피언으로 케드릭 디고리, 덤스트랭의 챔피언으로 빅터 크룸, 보바통의 챔피언으로 플뢰르 델라쿠르를 선발한다. 그런데 불의 잔은 네 번째 챔피언으로 해리 포터를 지명했다. 해리가 불의 잔에 자신이 이름을 몰래 집어넣었다고 모든 사람들이 의심하지만, 덤블도어는 트리위저드 시합을 예정대로 진행시키기로 결정한다. 론은 해리가 불의 잔에 이름을 몰래 집었다고 생각해 해리를 냉담하게 대하고, 그들의 우정은 크게 흔들린다.
 
첫 번째 시합 전날, 해그리드는 해리에게 첫번째 시험은 용과 대적하는 것이라고 몰래 말해준다. 해리는 맥심 부인(보바통의 교장)과 카르카로프(덤스트랭의 교장)이 플뢰르와 빅터 크룸에게 이 사실을 미리 알려주었다는 걸 눈치채고, 케드릭에게도 이 사실을 전해준다. 해리는 시험 때 헝가리의 혼테일을 피해 무사히 황금알을 가져오게 되고, 빅터 크룸과 함께 공동 1위를 달리게 된다. 론은 해리의 모습을 보고 자신이 해리를 의심했던 것을 후회하며, 해리를 굳게 믿게 된다.
마지막 시험을 한 달 남기고, 해리는 빅터 크룸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실종되었던 마법부의 고위 관료, 바티 크라우치가 실성한 채 호그와트에 나타나, 덤블도어에게 경고를 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덤블도어를 데리러 간다. 그러나 해리가 덤블도어를 데리고 왔을 때 크라우치는 또다시 사라졌고, 빅터 크룸은 기절한 채로 쓰러져 있었다.
 
마지막 시험은 미로를 통과하는 시험이었다. 해리는 미로 안에서 수많은 장애물들을 만나게 되고, 빅터 크룸에게 공격받는 케드릭 디고리를 구출하게 된다. 케드릭과 함께 두 사람은 미로를 통과하고 우승컵을 동시에 잡지만, 그 우승컵은 사실 공동묘지로 그들을 인도하는 포트키였다. 그곳에서 해리의 부모님을 배신한 피터 페티그루는 케드릭을 살해하고, 볼드모트의 아버지의 뼈, 윔테일의 살, 그리고 해리의 피를 이용해 볼드모트를 다시금 부활시킨다. 볼드모트는 자신을 떠났던 죽음을 먹는 자들을 다시 공동묘지로 불러들이고, 그들을 꾸짖은 뒤에 해리를 죽이고자 그에게 결투를 요구한다. 그러나, 해리와 볼드모트의 지팡이는 동시에 마법을 부려 둘의 마법은 서로 충돌하고, 역주문 효과(프리오리 인칸타템)에 의해 해리의 부모님을 포함한 볼드모트가 죽인 사람의 형상들이 서서히 나타난다. 그 형상들은 해리가 다시 포트키를 가지고 호그와트로 도망칠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었고, 해리는 케드릭의 시신을 안고 다시 호그와트로 돌아간다.
볼드모트는 자신을 떠났던 죽음을 먹는 자들을 다시 공동묘지로 불러들이고, 그들을 꾸짖은 뒤에 해리를 죽이고자 그에게 결투를 요구한다. 그러나, 해리와 볼드모트의 지팡이는 동시에 마법을 부려 둘의 마법은 서로 충돌하고, 역주문 효과(프리오리 인칸타템)에 의해 해리의 부모님을 포함한 볼드모트가 죽인 사람의 형상들이 서서히 나타난다. 그 형상들은 해리가 다시 포트키를 가지고 호그와트로 도망칠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었고, 해리는 케드릭의 시신을 안고 다시 호그와트로 돌아간다.
 
호그와트에 도착한 해리를 무디 교수가 자신의 사무실로 데려가고, 그는 자신이 '볼드모트의 충실한 하인'이자 불의 잔에 해리의 이름을 넣은 장본인이며, 배후에서 해리가 우승을 차지해 포트키를 빨리 잡을 수 있도록 간접적으로 지원했다는 것을 폭로하고 그를 죽이려 한다. 그러나, 맥고나걸 교수와 스네이프 교수, 덤블도어 교수가 무디를 막아선다. 그들은 진실만을 말하는 약, 베리타세룸을 무디에게 먹였고, 무디가 사실은 실종된 바티 크라우치의 아들, 바티 크라우치 2세임을 알게 된다. 바티 크라우치는 죽음을 먹는 자인 자신의 아들을 감옥에 보냈으나, 부인의 간청에 의해 아들로 변장한 부인과 자신의 아들을 몰래 맞바꾸었던 것이다. 바티 크라우치 주니어는 퀴디치 경기장에서 하늘에 '어둠의 표식' 을 띠운 장본인이며, 아버지가 덤블도어에게 이런 사실을 알리려 하자 그를 살해한 것이었다. 그들은 즉각 트렁크에 갇혀 있던 진짜 무디를 구출해냈고, 덤블도어는 해리의 우승을 선언한다.
익명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