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청지: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강병기 (토론 | 기여)
강병기 (토론 | 기여)
2번째 줄: 2번째 줄:


== 서안사변 ==
== 서안사변 ==
제2차 국공합작의 계기가 된 서안사변 또는 시안사건의 배경 무대가 된 곳이다. [[장제스]](장개석)가 [[장쉐량]](장학량)과 양호성에게 피랍되어 항일투쟁을 위해 [[제2차 국공 합작]]을 합의하게 되는 사건으로 중국공산당이 부활하는 직접적인 계기가 된 사건이다. 화청지 내부에는 서안사변 관련 기념비와 총탄 자국, 피랍된 오간청 등의 유물이 그대로 남아있다.
[[제2차 국공 합작]]의 계기가 된 [[서안사변]] 또는 [[시안사건]]의 배경 무대가 된 곳이다. [[장제스]](장개석)가 [[장쉐량]](장학량)과 양호성에게 피랍되어 항일투쟁을 위해 [[제2차 국공 합작]]을 합의하게 되는 사건으로 중국공산당이 부활하는 직접적인 계기가 된 사건이다. 화청지 내부에는 서안사변 관련 기념비와 총탄 자국, 피랍된 오간청 등의 유물이 그대로 남아있다.


== 바깥 링크 ==
== 바깥 링크 ==

2008년 4월 23일 (수) 01:51 판

화칭츠(한국어: 화청지, 중국어: 华清池, 언어 오류(漢): 華淸池)는 중화인민공화국 산시성 시안의 동쪽 35km 떨어진 '여산' 아래에 위치한 곳으로, 북으로는 위수를 마주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온천이 있어서, 43도의 온천수가 샘 솟는다. 온천이 드문 지역이다 보니 3,000년 전인 주나라 때부터 그 역사가 거슬러 올라간다. 주나라 때는 '여궁', 진나라 때는 '여산탕', 한나라 때는 '이궁'으로 당나라 때는 '화청궁'으로 불리며, 당 현종양귀비에게 지어준 '해당탕'이 있는 곳이다.

서안사변

제2차 국공 합작의 계기가 된 서안사변 또는 시안사건의 배경 무대가 된 곳이다. 장제스(장개석)가 장쉐량(장학량)과 양호성에게 피랍되어 항일투쟁을 위해 제2차 국공 합작을 합의하게 되는 사건으로 중국공산당이 부활하는 직접적인 계기가 된 사건이다. 화청지 내부에는 서안사변 관련 기념비와 총탄 자국, 피랍된 오간청 등의 유물이 그대로 남아있다.

바깥 링크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