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텔레비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역사 ==
=== 여적전시에서 아주전시로 ===
1957년 5월 29일 개국 이래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갔으며, 개국 당시 RTV의 수신료는 25 홍콩달러였다. 그런데 1967년 11월 19일 RTV와 달리 수신료를 걷지 않는 무선 방식의 TVB가 개국하면서 인기가 집중됐다. 이에 맞서 RTV는 당시 홍콩에서 인기를 끌었던 경마 중계를 중심으로 방송한 결과, 1969년 계약 건수가 10만건을 넘어섰다. 그 후 세월이 흘러 1975년 가예전시 ([[:zh:佳藝電視|佳藝電視]]; CTV)가 개국했으나 3년 만에 경영난으로 폐업했다.<ref>폐국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황금시간대에 광고 없이 교육 프로그램을 방영해야하는 불합리한 조건이조건이었으며 폐국 이후에는 TVB와 이 방송국이 가예전시의 프로그램을 구매하였고 현재 RTHK가 원인이었다사용중이다.</ref>
 
그 후 가예전시의 소속배우였던 [[:zh:米雪|미설]](米雪),[[:zh:白彪|백표]](白彪),[[:zh:魏秋樺|위추화]](魏秋樺)등이 RTV로 이전, 이후 1980년대에 이르러서 RTV는 [[:zh:鱷魚淚|악어루]](鰐魚淚),[[:zh:變色龍_(電視劇) |변색룡]](變色龍), [[:zh:大地恩情|대지은정]](大地恩情)등 대작 등을 찍어내며 인기를 더욱 높였다. 하지만 동시에 RTV의 경영상태가 악화되어 1981년 3월에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회사에 매각을 하려다가, 원동집단(遠東集團)의 주석 구덕근 (邱德根)이 RTV의 지분인 1억 홍콩 달러 중 50%를 사들였고, 1982년 9월에 아주전시 (ATV)로 명칭을 변경했다.
익명 사용자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