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승용차'''(乘用車)는 [[사람]]의 이동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로, 일반적으로 흔히 불리는 자동차를 가리킨다. 차체는 SUV를 제외하면 모노코크 차체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최근에는 SUV도 승용차로 분류되어, 모노코크 차체로 만들어진다. 구동 형식은 대형차, 스포츠카를 제외하면 전륜구동이 채택되며, 사륜구동이 채택되는 종류도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승용차는 자동변속기가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미국을 제외한 외국에서는 승용차에서도 수동변속기가 많이 쓰인다. 승용차 중 수동변속기를 그나마 찾기 쉬운 종류는 스포츠카이다. 스포츠카가 속력이 생명인 특성상, 기름을 많이 먹기 때문이다. 승차정원은 5인승이지만, 자유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그렇지 않은 종류도 있다. 평균수명은 10년이다. 엔진의 위치는 운전석 앞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승용차는 현대 쏘나타이다. 하지만 현대 쏘나타는 1세대가 스텔라와의 차별화가 없다는 없다는 이유로 인기를 끌지 못하여, 2세대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왔다. 때문에 정통으로는 현대 그랜저이다. 현대 그랜저는 현대 쏘나타와는 달리, 1세대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왔기 때문이다.
'''승용차'''(乘用車)는 [[사람]]의 이동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로, 일반적으로 흔히 불리는 자동차를 가리킨다. 차체는 SUV를 제외하면 모노코크 차체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최근에는 SUV도 승용차로 분류되어, 모노코크 차체로 만들어진다. 구동 형식은 대형차, 스포츠카를 제외하면 전륜구동이 채택되며, 사륜구동이 채택되는 종류도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승용차는 자동변속기가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미국을 제외한 외국에서는 승용차에서도 수동변속기가 많이 쓰인다. 승용차 중, 수동변속기를 그나마 찾기 쉬운 종류는 스포츠카이다. 스포츠카가 속력이 생명인 특성상, 기름을 많이 먹기 때문이다. 승차정원은 5인승이지만, 자유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그렇지 않은 종류도 있다. 평균수명은 10년이다. 엔진의 위치는 운전석 앞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승용차는 현대 쏘나타이다. 하지만 현대 쏘나타는 1세대가 스텔라와의 차별화가 없다는 없다는 이유로 인기를 끌지 못하여, 2세대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왔다. 때문에 정통으로는 현대 그랜저이다. 현대 그랜저는 현대 쏘나타와는 달리, 1세대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왔기 때문이다.


== 종류 ==
== 종류 ==

2015년 12월 30일 (수) 23:57 판

승용차(乘用車)는 사람의 이동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로, 일반적으로 흔히 불리는 자동차를 가리킨다. 차체는 SUV를 제외하면 모노코크 차체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최근에는 SUV도 승용차로 분류되어, 모노코크 차체로 만들어진다. 구동 형식은 대형차, 스포츠카를 제외하면 전륜구동이 채택되며, 사륜구동이 채택되는 종류도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승용차는 자동변속기가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미국을 제외한 외국에서는 승용차에서도 수동변속기가 많이 쓰인다. 승용차 중, 수동변속기를 그나마 찾기 쉬운 종류는 스포츠카이다. 스포츠카가 속력이 생명인 특성상, 기름을 많이 먹기 때문이다. 승차정원은 5인승이지만, 자유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그렇지 않은 종류도 있다. 평균수명은 10년이다. 엔진의 위치는 운전석 앞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승용차는 현대 쏘나타이다. 하지만 현대 쏘나타는 1세대가 스텔라와의 차별화가 없다는 없다는 이유로 인기를 끌지 못하여, 2세대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왔다. 때문에 정통으로는 현대 그랜저이다. 현대 그랜저는 현대 쏘나타와는 달리, 1세대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왔기 때문이다.

종류

제조 회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