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드라이버 프레임웍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윈도 -> 윈도우
잔글 Ykhwong 사용자가 윈도우 드라이버 파운데이션 문서를 윈도우 드라이버 프레임웍스 문서로 옮겼습니다: 이름 변경됨
(차이 없음)

2015년 11월 25일 (수) 01:37 판

윈도우 드라이버 파운데이션(Windows Driver Foundation, WDF)는 윈도우 2000 이후의 윈도우를 위한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드라이버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소프트 도구들의 모임이다.

WDF를 이루는 주된 도구들은 커널 모드 드라이버 프레임워크 (KMDF)와 사용자 모드 드라이버 프레임워크 (UMDF)이다. 이러한 툴킷들은 윈도우 드라이버 개발을 위한 새로운, 객체 지향의 프로그래밍 모델을 제공한다. 이러한 프레임워크들의 주된 목표는 "개념적 비례축소 가능"이며, 드라이버 개발자에게 "단순 드라이버를 기록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순 개념을 배울 것을 요구하고, 또 더 복잡한 드라이버 기능이 요구될수록 더 많이 배울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는 단순 드라이버를 기록하기도 전에 수많은 복잡한 기술 상세 부분과 완전히 친숙해질 것을 요구하는 윈도우 드라이버 모델(WDM)과는 다르다.

종류

프레임워크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이들은 뒷받침하는 프로그래밍 모델을 공유한다. 그러나 커널 모드 프레임워크는 플랫 C API를 사용하지만 사용자 모드 프레임워크는 C++과 가벼운 버전의 COM에 기반을 둔다.

WDF는 또한 드라이버 작성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정적 유효 여부 확인 도구의 집합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도구들은 일반적인 오류를 위하여 드라이버 코드를 점검하거나 테스트하기 어렵거나 찾기 쉽지 않은 문제들을 찾아내기 위하여 드라이버의 코드를 시뮬레이트한다.

도구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