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버스 장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출처 필요|날짜=2014-01-02}}
{{출처 필요|날짜=2014-01-02}}
'''그리버스 장군'''({{lang|en|General Grievous}})은 《[[스타 워즈]]》에 나오는 가공의 인물이다. 그리버스는 칼리쉬족의 반란군이였다. 그러나 두쿠백작과 동맹을 맺다가 그를 태운 우주선이 폭발하면서 그는 사망하고 만다.하지만 두쿠는 그를 사이보그로 개조시켜 분리주의파의 지휘관이 되었다. 그리버스는 [[두쿠 백작]]에게 [[제다이]] 검술을 배웠다. 자신이 해치운 제다이의 [[광선검]]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그리버스가 콜록거리는 이유는 [[제다이 마스터]]인 [[메이스 윈두]]의 [[포스]]로 인해 폐에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다. 영화 에피소드 3에서 그리버스는 오비완 케노비와 결투를 벌이는데 클론들이 습격해온다 이때 그리버스는 Wheel blike를 타고 도주한다 그러나 오비완 케노비는 그리버스를 끝까지 추격하였으며 그리버스는 마지막에[[오비완 케노비]]에게 심장에 블래스터를 맞고 불타 사망한다.
'''그리버스 장군'''({{lang|en|General Grievous}})은 《[[스타 워즈]]》에 나오는 가공의 인물이다. 그리버스는 칼리쉬족의 반란군이였다. 그러나 [[두쿠 백작]]과 동맹을 맺다가 그를 태운 우주선이 폭발하면서 그는 사망하고 만다.하지만 두쿠는 그를 사이보그로 개조시켜 분리주의파의 지휘관이 되었다. 그리버스는 두쿠 백작에게 [[제다이]] 검술을 배웠다. 자신이 해치운 제다이의 [[광검]]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그리버스가 콜록거리는 이유는 [[제다이 마스터]]인 [[메이스 윈두]]의 [[포스]]로 인해 폐에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다. 영화 에피소드 3에서 그리버스는 오비완 케노비와 결투를 벌이는데 클론들이 습격해온다 이때 그리버스는 Wheel blike를 타고 도주한다 그러나 오비완 케노비는 그리버스를 끝까지 추격하였으며 그리버스는 마지막에[[오비완 케노비]]에게 심장에 블래스터를 맞고 불타 사망한다.
영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에서 [[메튜 우드]](Matthew Wood)가 목소리를 연기하였다.
영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에서 [[메튜 우드]](Matthew Wood)가 목소리를 연기하였다.
{{스타워즈}}
{{스타워즈}}

2015년 11월 8일 (일) 23:53 판

그리버스 장군(General Grievous)은 《스타 워즈》에 나오는 가공의 인물이다. 그리버스는 칼리쉬족의 반란군이였다. 그러나 두쿠 백작과 동맹을 맺다가 그를 태운 우주선이 폭발하면서 그는 사망하고 만다.하지만 두쿠는 그를 사이보그로 개조시켜 분리주의파의 지휘관이 되었다. 그리버스는 두쿠 백작에게 제다이 검술을 배웠다. 자신이 해치운 제다이의 광검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그리버스가 콜록거리는 이유는 제다이 마스터메이스 윈두포스로 인해 폐에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다. 영화 에피소드 3에서 그리버스는 오비완 케노비와 결투를 벌이는데 클론들이 습격해온다 이때 그리버스는 Wheel blike를 타고 도주한다 그러나 오비완 케노비는 그리버스를 끝까지 추격하였으며 그리버스는 마지막에오비완 케노비에게 심장에 블래스터를 맞고 불타 사망한다. 영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에서 메튜 우드(Matthew Wood)가 목소리를 연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