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J. 퍼싱: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동일 항목 영어 위키백과 번역
40번째 줄: 40번째 줄:
* [[제1차 세계 대전]]
* [[제1차 세계 대전]]
* [[대원수]]
* [[대원수]]

==주석==
{{주석}}


== 바깥 고리 ==
== 바깥 고리 ==

2015년 6월 21일 (일) 06:04 판

존 J. 퍼싱
별명 블랙 잭
출생지 미국의 기 미국 미주리 주
사망지 미국의 기 미국 워싱턴 D.C.
복무 미국 육군
복무기간 1886년 ~ 1924년
근무 육군 참모
최종계급 대원수
지휘 8 여단
미국 원정군
주요 참전 인디언 전쟁
미국-스페인 전쟁
미국-필리핀 전쟁
판초 비야 원정
제1차 세계 대전
서훈 수훈 십자장
수훈 십자 훈장
바스 훈장
Légion d'honneur
서명

존 조지프 "블랙 잭" 퍼싱(John Joseph "Black Jack" Pershing, 1860년 9월 13일 ~ 1948년 7월 15일)은 미국군인으로 처음으로 육군 대원수의 지위에 올랐다. 인디언 전쟁, 미국-스페인 전쟁에 종군하였으며,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원정군의 총사령관이었다.

그의 업적을 기려 제2차 세계 대전 말기에 개발된 중전차에 그의 이름을 붙여 M26 퍼싱 중전차가 되었다.

초기 생애

그는 미주리 주 라클리드 군에서 태어났다. 1886년 육군 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소위로 임관하였다. 제6 기병연대에 배속되어 아파치 부족에 대한 전쟁에 참가하여 용맹을 떨쳤다. 특히 사격의 명수로 이름을 날렸고, 권총은 전군에서 2위, 라이플은 5위의 성적을 남겼다.

1893년에는 로스쿨을 졸업했다. 네브라스카 대학교 링컨 대학에서 군사 교관을 역임한 후, 1895년에 중위로 승진하여, 제10 기병연대에 배속된다. 이곳에서 흑인 병사를 이끌고 원주민과의 전투에서 활약하지만, 이로 인해 대규모의 크리크 족캐나다로 이동하게 된다.

1897년 육군사관학교의 교관으로 임명된다. 퍼싱의 엄격한 지도로 인해 생도들은 이전에 무서운 흑인 병사를 이끌고 활약을 한 것을 따서 ‘블랙 잭’(깜둥이 잭)이라는 별명으로 불렀다. 제1차 세계대전에서 퍼싱을 취재한 기자는 이 차별적인 별명을 ‘블랙 잭’(법 집행관이 휴대하는 가죽 소형 봉도 그렇게 불렀다)으로 완화 보도했기 때문에 현재는 이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페인, 필리핀 전쟁

1898년에는 소령으로 임명되어 미국-스페인 전쟁에 참가하였다. 의용군을 이끌고 쿠바 원정을 떠나서 산후안 힐 전투에서 활약한다. 1899년부터 1903년까지는 미국-필리핀 전쟁에 종군하기 위해 필리핀에 가서, 폭동 진압 등의 공적을 세웠다. 또한 1901년에는 일단 대위로 복귀했다.

1903년 미국으로 돌아온 퍼싱의 눈부신 공적에 보답하기 위해,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은 준장 승진을 제안하지만, 군부의 반대에 부딪혀 이것은 실현되지 않았다. 그 후, 육군대학 등을 거쳐 1905년에는 대사관 포함 주재 무관으로 도쿄에 주재하게 된다. 같은 해에는 와이오밍 주 상원의원 프랜시스 F. 워렌의 딸과 결혼을 했으며, 이 결혼으로 이후 퍼싱의 경력에 유리하게 작용하게 된다.

같은 해 가을에 미국으로 돌아 와서 단숨에 세 계급을 뛰어 넘어 준장으로 승진하였다. 이것은 군 내부에서도 반감을 샀으며, 군인으로서의 능력보다는 워렌 상원의원의 배경에 의해 승진한 것이라는 야유를 받았다. 그 후, 발칸반도 근무를 거쳐 1909년부터 1912년까지 다시 필리핀 모로 주 총독으로 근무하게 된다.

함께 보기

주석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