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 (남송):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에이니스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잔글 에이니스(토론)의 편집을 Shyoon1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남송 원의황태자 조부'''(南宋 元懿太子 趙旉, [[1127년]] ~ [[1130년]])는 [[중국]] [[남송]](南宋)의 황태자이자 추존 황제이다. [[남송 고종]](高宗)의 유일한 아들이었다.
'''남송 원의태자'''南宋元懿太子(1127년 - 1130년)는 [[중국]] [[남송]]의 황태자이자 추존황제이다. [[남송 고종]]의 유일한 아들이었다. 이름은 조부(趙旉).


태어난지 얼마 안되어 [[1127년]] 아버지 강왕(康王) 남천 황제로 추대되면서 황태자로 책봉되었다.
== 생애 ==
태어난지 얼마 안되어 [[1127년]] 아버지인 [[북송]]의 강왕(康王) 조구(趙構)가 남쪽으로 천도한 뒤 황제로 추대되어 고종이 되면서 황태자로 책봉되었다.


그런데 [[1130년]] 묘부(苗傅), 유정언(劉正彦) 등이 고종을 강제 퇴위시킨 뒤 그를 추대하여 황제로 세우고 연호를 명수(明受)라 했다. 그러나 송나라의 재상 장준(張浚)이 군사를 일으켜 그를 폐위시키고 다시 고종을 복위시켰다.
그러나 [[1130년]] 묘부(苗傅), 유정언(劉正彦) 등이 고종을 강제 퇴위시킨 뒤 그를 추대하여 황제로 세우고 연호를 명수(明受)라 했다. 그러나 송나라의 재상 장준(張浚)이 군사를 일으켜 그를 폐위시키고 다시 고종을 복위시켰다.


폐위된 뒤 조부는 위국공(魏國公)으로 강등되었다. 그러나 얼마 뒤 갑작스럽게 사망한다. 그가 죽자 [[남송 고종]]은 대성통곡했다 하며, 3일간 정사를 중단했다. 사후 다시 황태자로 복위되어 시호는 원의황태자(元懿太子)이다. 뒤에 [[남송 효종]](孝宗)이 즉위하면서 '''정안황제'''(正安皇帝)로 추존되었다.
폐위된 뒤 조방은 위국공(魏國公)으로 강등되었다. 그러나 얼마 뒤 갑작스럽게 사망한다. 그가 죽자 [[남송 고종]]은 대성통곡했다 하며, 3일간 정사를 중단했다. 사후 다시 태자로 복위되어 시호는 원의태자(元懿太子)이다. 뒤에 [[남송 효종]]이 즉위하면서 정안황제(正安皇帝)로 추존되었다.

{{틀:송나라의 황제}}


[[분류:송나라의 황족]]
[[분류:송나라의 황족]]

2014년 8월 4일 (월) 15:16 판

남송 원의태자南宋元懿太子(1127년 - 1130년)는 중국 남송의 황태자이자 추존황제이다. 남송 고종의 유일한 아들이었다. 이름은 조부(趙旉).

태어난지 얼마 안되어 1127년 아버지 강왕(康王)이 남천 후 황제로 추대되면서 황태자로 책봉되었다.

그러나 1130년 묘부(苗傅), 유정언(劉正彦) 등이 고종을 강제 퇴위시킨 뒤 그를 추대하여 황제로 세우고 연호를 명수(明受)라 했다. 그러나 송나라의 재상 장준(張浚)이 군사를 일으켜 그를 폐위시키고 다시 고종을 복위시켰다.

폐위된 뒤 조방은 위국공(魏國公)으로 강등되었다. 그러나 얼마 뒤 갑작스럽게 사망한다. 그가 죽자 남송 고종은 대성통곡했다 하며, 3일간 정사를 중단했다. 사후 다시 태자로 복위되어 시호는 원의태자(元懿太子)이다. 뒤에 남송 효종이 즉위하면서 정안황제(正安皇帝)로 추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