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으로 건너뛰기

"핑크니 조약"의 두 판 사이의 차이

46 바이트 추가됨 ,  6년 전
잔글
영어판 분류 정보를 이용.+분류:조지 워싱턴 행정부; 예쁘게 바꿈
잔글
잔글 (영어판 분류 정보를 이용.+분류:조지 워싱턴 행정부; 예쁘게 바꿈)
'''핑크니 조약'''(Pinckney's Treaty) 또는 '''산로렌조 조약'''(Treaty of San Lorenzo), '''마드리드 조약'''(Treaty of Madrid)은 [[1795년]] [[10월 27일]] 산 로렌소 데 엘 에스코리알에서 조인된 조약이다. 이 조약은 [[미국]]과 [[스페인]] 사이의 강화를 결정짓는 조약이었다. 여기에는 미국과 스페인의 식민지 간의 경계도 정의했고, 미국의 [[미시시피 강]]의 운항권도 보장받았다. 조약의 정식 명칭은 ‘스페인과 미국 간의 강화, 제한, 항해 조약’(Treaty of Friendship, Limits, and Navigation Between Spain and the United States)이다. 미국 측은 [[토머스 핑크니]]가, 스페인 측은 [[마누엘 데 고도이]]가 조약을 협상했다.
 
== 개요 ==
조약은 [[1796년]] [[2월 26일]] [[미국 상원]]에 상정되어 몇 주간의 논의를 거친 후, [[1796년]] [[3월 7일]]에 비준됐다. [[스페인]]에는 [[1796년]] [[4월 25일]]에 비준되어 그 날짜로 양국에 승인을 받았다. 이 조약은 [[1796년]] [[8월 3일]] 공포되었다.
 
조약은 미국과 스페인의 경계선을 공동 측량을 하기로 했으며, 앤드류 엘리 컷이 미국 측량대의 대장으로 임명되었다. 명령했다. 조약은 미국의 서쪽 경계를 설정하고, 그것은 미국의 북쪽 경계에서 북위 31도선까지, 미시시피 강 중앙선에 [[스페인령 루이지애나]]에서 분리했다. 합의 결과 미국의 새로운 경계 내부에 [[아메리카 인디언]] [[치카소 네이션]]의 토지가 들어갔다. 미국과 스페인은 선주 부족을 전쟁으로 내몰지 않기로 합의했다. 이전에 스페인은 수년 동안 현지 부족에 무기를 공급하고 있었다. 스페인과 미국은 또한 관할 내의 어느 위치에서도 타국의 선박을 보호하고 타국의 시민 또는 선박을 구속하고, 통상 정지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조약은 또한 미국과 스페인 양국에 하천 전역의 항해를 보장하고 있었다. 이 조약으로 스페인에게 할양 된 영토는 [[1798년]]에 미국에 편입되어 [[미시시피 준주]]가 되었다.
 
== 주석 ==
{{주석}}
 
== 바깥 고리 ==
* [http://www.yale.edu/lawweb/avalon/diplomacy/spain/sp1795.htm Text of Treaty from the Avalon Project]
* [http://www.enlou.com/documents/pinckneystreaty.htm Text of Pinckney's Treaty from Encyclopedia Louisiana]
 
[[분류:미국의 조약]]
[[분류:플로리다 주의 역사]]
[[분류:미국의 역사 (1776-1789)]]
[[분류:조지 워싱턴 행정부]]

편집

1,369,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