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실점: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 축구 ==
== 축구 ==
[[축구]]에서는 무실점으로 승리 한 경기들을 뜻하며 영어로는 클린 시트('''Clean Sheet''')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여기서 시트(Sheet)는 '종이 한 장'을 뜻하며 예전에 축구 경기 결과를 종이에 적었을 때 무실점이면 그 팀의 실점 기록란이 백지로 남게 되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다. 소속팀의 골 여부에 관계없이 상대팀으로 부터 실점을 주지만 않으면 클린 시트이다. 즉, 0:0은 양팀 동시 클린 시트가 된다. 또한, 0:0 상태에서 [[승부차기]]로 넘어가도 클린 시트로 기록된다. [[골키퍼]] 포지션에 한해 무실점경기 기록으로 개인 기록이 산출되기도 한다.
[[축구]]에서는 무실점으로 승리 한 경기들을 뜻하며 영어로는 클린 시트('''Clean Sheet''')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여기서 시트(Sheet)는 '종이 한 장'을 뜻하며 예전에 축구 경기 결과를 종이에 적었을 때 무실점이면 그 팀의 실점 기록란이 백지로 남게 되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다. 소속팀의 골 여부에 관계없이 상대팀으로 부터 실점을 주지만 않으면 클린 시트이다. 즉, 0-0 경기는 양팀 골키퍼가 동시 클린 시트을 기록하게 된다. 또한, 0-0 상태에서 [[승부차기]]로 넘어가도 클린 시트로 기록된다. [[골키퍼]] 포지션에 한해 무실점경기 기록으로 개인 기록이 산출되기도 한다.


== 야구 ==
== 야구 ==

2014년 7월 22일 (화) 19:03 판

무실점스포츠에서 상대방에게 점수를 주지 않고 경기를 마치는 것을 말한다.

축구

축구에서는 무실점으로 승리 한 경기들을 뜻하며 영어로는 클린 시트(Clean Sheet)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여기서 시트(Sheet)는 '종이 한 장'을 뜻하며 예전에 축구 경기 결과를 종이에 적었을 때 무실점이면 그 팀의 실점 기록란이 백지로 남게 되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다. 소속팀의 골 여부에 관계없이 상대팀으로 부터 실점을 주지만 않으면 클린 시트이다. 즉, 0-0 경기는 양팀 골키퍼가 동시 클린 시트을 기록하게 된다. 또한, 0-0 상태에서 승부차기로 넘어가도 클린 시트로 기록된다. 골키퍼 포지션에 한해 무실점경기 기록으로 개인 기록이 산출되기도 한다.

야구

야구소프트볼에서 상대팀을 무득점으로 막은 승리투수에게 주어지는 기록이다. 야구에서는 완봉(셧아웃)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