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 초충돌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Acepectif (토론 | 기여)
영어판에서 번역
 
Acepectif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하드론 충돌기}}
{{하드론 충돌기}}
'''초전도 초충돌기'''(Superconducting Super Collider, '''SSC''')는 [[텍사스 주]]의 {{외래어|웩서헤치 시}}(Waxahachie) 근처에 건설될 예정이던 [[입자 가속기]]이다. 계획에 따르면 SSC는 87[[킬로미터]]의 둘레 길이와 살 하나당 20[[테라전자볼트]]의 에너지를 가질 예정이었다. 이 에너지는 [[표준 모형]]이 예견한 입자들 중 유일하게 현재가지 관측되지 않은 [[힉스 보존]]을 생성하기에 충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계획의 책임자는 [[텍사스 오스틴 대학]]의 물리학자 {{외래어|로이 슈비터스}}(Roy Schwitters)였다.
'''초전도 초충돌기'''(Superconducting Super Collider, '''SSC''')는 [[텍사스 주]]의 {{외래어|웩서헤치 시}}(Waxahachie) 근처에 건설될 예정이던 [[입자 가속기]]이다. 계획에 따르면 SSC는 87 [[킬로미터]]의 둘레 길이와 살 하나당 20 [[테라전자볼트]]의 에너지를 가질 예정이었다. 이 에너지는 [[표준 모형]]이 예견한 입자들 중 유일하게 현재가지 관측되지 않은 [[힉스 보존]]을 생성하기에 충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계획의 책임자는 [[텍사스 오스틴 대학]]의 물리학자 {{외래어|로이 슈비터스}}(Roy Schwitters)였다.

==건설==
1983년 12월 National Reference Designs Study에서 처음으로 계획되고, 1980년대 중반에 [[미국 에너지부]]가 대규모의 조사를 한 뒤 1987년에 장소 선정에 들어갔다. 1988년 11월에 장소가 텍사스로 선정되었고 1991년에는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건설 계획이 취소된 1993년 말에는 23.5 킬로미터의 터널이 뚫린 상태였다.


==함께 보기==
==함께 보기==

2007년 8월 27일 (월) 18:05 판

틀:하드론 충돌기 초전도 초충돌기(Superconducting Super Collider, SSC)는 텍사스 주틀:외래어(Waxahachie) 근처에 건설될 예정이던 입자 가속기이다. 계획에 따르면 SSC는 87 킬로미터의 둘레 길이와 살 하나당 20 테라전자볼트의 에너지를 가질 예정이었다. 이 에너지는 표준 모형이 예견한 입자들 중 유일하게 현재가지 관측되지 않은 힉스 보존을 생성하기에 충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계획의 책임자는 텍사스 오스틴 대학의 물리학자 틀:외래어(Roy Schwitters)였다.

건설

1983년 12월 National Reference Designs Study에서 처음으로 계획되고, 1980년대 중반에 미국 에너지부가 대규모의 조사를 한 뒤 1987년에 장소 선정에 들어갔다. 1988년 11월에 장소가 텍사스로 선정되었고 1991년에는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건설 계획이 취소된 1993년 말에는 23.5 킬로미터의 터널이 뚫린 상태였다.

함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