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벤자민: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21번째 줄: 21번째 줄:
|기도 =
|기도 =
}}
}}
'''성 벤자민'''은 [[424년]]경 [[사산 왕조]] [[페르시아 제국]]에서 [[순교]]한 [[부제]]이다. 사산 왕조 페르시아 제국의 [[샤]] [[야즈데게르드 1세]]와 그를 이어 즉위한 아들 [[바흐람 5세]]의 치세 약 40여년간, 이 나라에서는 [[조로아스터교]]를 보호하기 위해 기독교인들을 심하게 박해하였는데, 성 벤자민도 이 기간에 처형되었다. 특히 샤 바흐람 5세의 치세 아래에서, 기독교도들은 엄청난 고문을 감내해야만 했다고 전해진다.
'''성 벤자민'''은 [[424년]]경 [[사산 왕조]] [[페르시아 제국]]에서 [[순교]]한 [[부제]]이다. [[사산 왕조]] [[페르시아 제국]]의 [[샤]] [[야즈데게르드 1세]]와 그를 이어 즉위한 아들 [[바흐람 5세]]의 치세 약 40여년간, 이 나라에서는 [[조로아스터교]]를 보호하기 위해 기독교도들을 심하게 박해하였는데, 특히 [[]] [[바흐람 5세]]의 치세 아래에서, 기독교도들은 엄청난 고문을 감내해야만 했다고 전해진다.


이 무렵 성 벤자민은 1년여간 투옥되었고, [[비잔티움 제국]]의 황제 [[테오도시우스 2세]]가 직접 사신을 보내, 다시는 전도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성 벤자민을 석방케 하였다. 하지만 성 벤자민은 크리스트 교를 전파하는 것의 그의 의무라는 신념을 꺾지 않았으며, 결국 그는 다시 체포되어 무자비한 고문을 받은 끝에 기원후 424년경 숨을 거두었다.<ref>[http://www.usccb.org/nab/saints/todaysaint.shtml http://www.usccb.org/nab/saints/todaysaint.shtml]. March 31, 2010.</ref>
이 무렵 성 벤자민은 1년여간 투옥되었고, [[비잔티움 제국]]의 황제 [[테오도시우스 2세]]가 직접 사신을 보내, 다시는 전도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성 벤자민을 석방케 하였다. 하지만 성 벤자민은 크리스트 교를 전파하는 것의 그의 의무라는 신념을 꺾지 않았으며, 결국 그는 다시 체포되어 무자비한 고문을 받은 끝에 [[424년]]경 숨을 거두었다.<ref>[http://www.usccb.org/nab/saints/todaysaint.shtml http://www.usccb.org/nab/saints/todaysaint.shtml]. March 31, 2010.</ref>


성 벤자민의 성축일은, [[동방 정교회]], 비잔틴 [[전례]], [[동방 가톨릭교회]]에서는 10월 13일로 기념하고 있으며, [[로마 가톨릭교회]]에서는 3월 31일로 기념하고 있다. 그는 로마 가톨릭 순교록에 그 이름이 올라 있지만<ref>Martyrologium Romanum (Libreria Editrice Vaticana 2001 ISBN 88-209-7210-7)</ref>, [[로마 가톨릭 성인 달력]]에는 올라있지 않다.
성 벤자민의 성축일로서, [[동방 정교회]] 비잔티움 [[전례]], [[동방 가톨릭교회]]에서는 [[10월 13일]]을 기념하고 있으며, [[로마 가톨릭교회]]에서는 [[3월 31일]]을 기념하고 있다. 그는 로마 가톨릭 순교록에 올라 있지만<ref>Martyrologium Romanum (Libreria Editrice Vaticana 2001 ISBN 88-209-7210-7)</ref>, [[로마 가톨릭 성인 달력]]에는 올라있지 않다.


==주석==
==주석==

2013년 4월 5일 (금) 07:31 판

성 벤자민
부제, 순교자
출생기원후 329년
사산 왕조 페르시아
선종기원후 424년
사산 왕조 페르시아
교파로마 가톨릭교회
동방 가톨릭교회, 동방 정교회
축일로마 가톨릭: 3월 31일
동방 정교회: 10월 13일

성 벤자민424년사산 왕조 페르시아 제국에서 순교부제이다. 사산 왕조 페르시아 제국 야즈데게르드 1세와 그를 이어 즉위한 아들 바흐람 5세의 치세 약 40여년간, 이 나라에서는 조로아스터교를 보호하기 위해 기독교도들을 심하게 박해하였는데, 특히 바흐람 5세의 치세 아래에서, 기독교도들은 엄청난 고문을 감내해야만 했다고 전해진다.

이 무렵 성 벤자민은 1년여간 투옥되었고, 비잔티움 제국의 황제 테오도시우스 2세가 직접 사신을 보내, 다시는 전도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성 벤자민을 석방케 하였다. 하지만 성 벤자민은 크리스트 교를 전파하는 것의 그의 의무라는 신념을 꺾지 않았으며, 결국 그는 다시 체포되어 무자비한 고문을 받은 끝에 424년경 숨을 거두었다.[1]

성 벤자민의 성축일로서, 동방 정교회와 비잔티움 전례, 동방 가톨릭교회에서는 10월 13일을 기념하고 있으며, 로마 가톨릭교회에서는 3월 31일을 기념하고 있다. 그는 로마 가톨릭 순교록에 올라 있지만[2], 로마 가톨릭 성인 달력에는 올라있지 않다.

주석

  1. http://www.usccb.org/nab/saints/todaysaint.shtml. March 31, 2010.
  2. Martyrologium Romanum (Libreria Editrice Vaticana 2001 ISBN 88-209-7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