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음정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해당 음정으로 시작하는 음악의 예'에 어린이도 알 수 있는 동요 위주로 내용을 채워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올린 내용은 틀릴 가능성이 크므로 잘 아는 분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Cleansugar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예시에 어떤 곡을 넣어야 할까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동요도 사실 엄청나게 많은데 일부만 뽑아서 넣는 건 좀 그렇기도 하고요.) 위키백과에 들어 갈만한 내용일지 의문도 들고요. 영문판에서 해당하는 내용은 현재 위키책(b:en:Music Theory/Scales and Intervals)에 실려 있습니다. --[[토끼군]] 토론/기여 2006년 9월 22일 (금) 02:29 (KST)[답변]
지금 '음정'에 관한 내용이 한 문단밖에 없어서 부실합니다. '예시'라는 것은 청음 연습에 도움이 되므로 어느정도 표준화된 표여서 백과사전 내용으로 적당하고 실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일어판에도 예시표가 있습니다(de:Intervall (Musik)) 그리고 예시로서 적당한 장르는 동요밖에 없고, 그 중에서도 널리 불리는 것일수록 더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구체적 기준으로는 '어린이들도 외우고 부르기 쉬울 것', '되도록 저작권이 없거나 제작년도가 이를 것', '작곡, 작사가가 존경받을 만할 것', '곂치는 음보다는 2도 이상으로 시작할 것' 등을 따지면 되겠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