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예수회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다음 위키프로젝트의 범위 안에 있습니다.

정정 요망[편집]

위키백과를 애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아니라, 본 예수회 문서에 대하여 음모론 수준의 편협한 시각의 자료들이 나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A가 B의 암살사건의 배후라더라같은 주장은, 특히나 다른 것들보다 더 자세하고 정확한 근거가 요구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근거로써 인용된 서적을 보면, 나 가톨릭 반대자요 자처하는 사람들 개인의 주장을 너무나도 정설인양 인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것이 그 사람 개개인의 주장일 뿐이요 거의 음모론 수준급인데, 그런 자료들을 만인이 보는 위키백과에 뻔뻔히 정설인양 세운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특정 출판사에서 출판된 책이니 무조건 믿어도 된다 식으로 퍼오는 것은 분명 잘못된 일입니다. 다른 사이트의 역사백과(개인적으로 네이버 지식백과를 자주 봅니다만)에서 예수회를 다루는 것을 보면, 유독 위키백과만 이런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정정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알렉산데르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21:46 (KST)[답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개신교 근본주의자들이 가톨릭을 비방하기 위해서 하는 말들을 아무런 의심없이 올리는 기사들을 위키백과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위해 모두 삭제했습니다. 더구나 개신교 근본주의자들의 가톨릭에 대한 비방은 사실 미국 개신교 근본주의자들이 가톨릭계 이민들의 영향력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지어낸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그 결과로 오히려 개신교 근본주의자들의 가톨릭을 비방하는 말에 대중들이 귀기울이기는 커녕, 종교적으로 편협하고 독선적이라는 비판을 자초했죠.더구나 가톨릭과 개신교는 제2차 바티칸공의회에서 가톨릭이 개신교를 갈라진 형제로 존중했고, 개신교도 세계개혁교회연맹이 고 요한바오로2세 교종과 대화했다는 것만 보더라도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로 개선되고 있습니다.그런데도 가톨릭을 나치의 배후라느니, 제2차세계대전의 배후라느니, 심지어는 타이타닉 침몰 참사의 배후라느니 하는 음모론으로써 비방하고 있으니 시대착오입니다.--Logosblf (토론) 2015년 7월 30일 (목) 10:14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19년 12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예수회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19년 12월 13일 (금) 18:36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