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앤디 루빈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앤디루빈은 어떻게 자바기반의 안드로이드라는 플랫폼을 만들게 됐을까요? 이력을 보면 더 궁금해 집니다.


그의 개발경력을 보면 자바와 연이 없는 애플,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근무했었고,그 이후 몇번 창업을 했고, 모바일 응용체계를 만들었다는 내용은 있지만 그것이 자바인지는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엔지니어로 일했을때는 당연히 오브젝트C(C언어와 가까움)를 사용했을테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마찬가지로 C계열(C,C++)를 했었을겁니다.

애플,마이크로소프트 둘다 C진영이었고, 안드로이드는 JAVA(Suns사 개발)진영의 언어입니다.

그렇다면 마소를 퇴사후 창업한 몇개의 회사와 직원으로 들어갔던 회사에서 순식간에 자바의 신이 되버려 자바를 가지고 놀며, 안드로이드를 만들었을까요?

그건 불가능합니다. 전세계에 앤디루빈보다 더 오랜경력으로 자바 개발만한 슈퍼개발자가 많습니다.그사람들은 바보였을까요? 그들이 모바일 운영체계를 만들었다면

더 훌륭한 운영체계를 만들었겠죠.

제가 궁금한건 엔디루빈에게 안드로이드를 만들게된 트리거가 분명히 있었을겁니다. 전 그게 궁금합니다.

도대체 왜. 그전 경력이 자바와 연관없는 언어를 개발한 엔지니었는데. 자바 기반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만들게됐는제 그게 궁금합니다.

유투브에서 그의 동영상을 검색해도 달랑한개 나오고 TED는 내노라 하는 수많은 엔지니어가 강연을 했지만, 그의 이름은 전혀 검색이 안됐습니다.

이가 이토록 대단한 안드로이드를 만들게 된 배경이 너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