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보스만 판결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보스만룰보스만 판결로 옮기는 게 어떨지요? -- 리듬 (토론) 2008년 6월 2일 (월) 23:16 (KST)[답변]


저도 정리하면서 보스만룰로 할 것이냐 보스만 판결로 할 것이냐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 통상적으로 많이 쓴다고 (개인적으로) 판단되는 보스만룰로 정했습니다.

또한, 보스만룰의 경우, 최근의 웹스터룰과의 연관성도 고려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것이 하나의 선례가 된다는 점에서는 웹스터룰(판결) 보스만룰(판결) 모두 같은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떤게 더 나은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백과사전같은 경우에는 보스만 판결로 용어가 등재되어 있습니다만, 야후 오픈백과의 경우에는 보스만룰이 올라가 있습니다.

저는 판결 이후, 하나의 잣대가 되었다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룰'이라는 명칭을 택하였습니다. 물론 미미한 차이인 것 같지만요.

위키백과가 외래어 사용에 인색하지 않고, 그 뜻에 큰 차이가 없다면, 그대로 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아니면, 보스만룰이든, 판결이든 하나로 넘겨주기를 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Happyrome (토론) 2008년 6월 3일 (화) 11:42 (KST)[답변]

한국어권의 축구 분야에서는 보스만룰이라는 용어를 더 많이 쓰더군요. 판결(rulling)에 의해 rule이 만들어지는 것이니 보스만룰도 괜찮다고 봅니다. --Hun99 (토론) 2008년 6월 3일 (화) 12:09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21년 12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보스만 판결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1년 12월 25일 (토) 17:2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