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마초 (문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초에 관한글을 검색하던중 위키백과에 마초에 관한 글이 이렇게 나와있네요.


마초는 스페인어 machismo에서 온 명사이며 지나친 남자다움을 이야기한다. 스페인어로 macho는 때때로 용기 있음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마초의 범위는 다양하다. 좀 더 극적인 남자다움을 보여 주는 것이 대표적이다. 그들은 남성으로의 권리가 위험한 모험을 즐기는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여성들은 집안에서 어머니와 아내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사람들은 남성이 여성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여 때때로 가정 폭력의 원인이 된다.


보는 순간 남성적인 남자로써 불쾌함을 느꼈습니다. (저는 과격한 운동을 즐겨하고 화법이 직선적인 면이 있습니다만, 절대 성차별적이지 않습니다.) 마치 남성적인 남자가 보수적이고 폭력적이고 남성우윌주의적이라고 나타내고 있는듯 해서요.

보통 마초는 남성적인 남자 정도로 보는게 적당하죠.

http://kin.naver.com/openkr/detail.nhn?docId=150037

차라리 네이버 오픈백과가 정확하다고 느껴지네요.

아무리 봐도 이 내용은 페미니스트가 작성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Hardrock86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문제가 있는 문장으로 판단되므로 일단 중립 필요 틀을 추가하겠습니다. 차후 해당 문서에 관심있는 분들께서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IGRULE (토론) 2015년 8월 21일 (금) 17:01 (KST)